본문 바로가기
이슈/이슈

노을공원 별자리 관측 프로그램 예약 방법

by 딩도 2023. 5. 26.
반응형


노을공원 별자리 관측 프로그램 예약 및 이용안내

_

서울시(서부공원여가센터)는 노을공원 정상 별자리 관측교실인 ‘노을별누리’에서 어린이 및 가족 등을 대상으로 계절별 별자리 관측을 위한 천문 프로그램을 2023년 11월말까지 운영한다고 밝혔습니다.

_

■노을별누리


노을별누리는 2017년 시민의 제안으로 조성된 천문교육장으로 현재 천문지도사가 상주하고 있으며 굴절망원경 등 별자리 관측을 위한 장비가 구비되어 있습니다.

노을별누리에서는 재미있는 별 이야기와 만들기 활동을 주로 하는 주중 “어린이 별학교”와 밤하늘 별자리 관측과 함께 망원경 분리·조립을 경험할 수 있는 주말 “가족 별여행”을 운영한다고 합니다.

■어린이 별학교


“어린이 별학교”에서는 어린이들의 호기심을 불러일으킬 수 있도록 매월 다른 주제로 별자리 관련 야외 놀이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으며 만 5세부터 초등학교 6학년을 대상으로 매주 수, 목, 금요일 10시와 15시에 운영합니다

그림자는 왜 생길까?, 달에는 축구선수가 살아요 등 7개 주제의 재미있는 이야기와 그림자 밟기놀이, 햇님으로 무지개·탄생별 별자리버튼 만들기 등 체험활동도 병행할 예정입니다

단체로 참여 가능하고 1회당 최대 20명(팀 4~10명, 1일 2팀)까지 신청할 수 있으며 보호자 동반이 필요합니다

서울시 공공예약서비스로 예약할 수 있으며 운영시간은 90분으로 무료로 이용 가능합니다.

 

_

■가족 별 여행


가족 별 여행은 가족을 대상으로 하는 주말(토, 일) 프로그램으로 19시부터 21시까지 계절별 별자리에 대한 해설과 행성 관측이 있으며, 무엇보다 망원경을 조립하고 분해하는 색다른 경험도 할 수 있습니다.

목동·거문고자리, 페가수스 등 별자리를 관측하고 월식 및 일식 등의 천문현상과 목성 등 행성도 관찰할 예정이며 가족별로 굴절망원경을 직접 조립하여 별자리를 관측 후, 분해하는 경험도 할 수 있습니다.

자녀를 둔 가족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1회당 총 5팀(팀당 2~4명)이 예약할 수 있습니다

서울시 공공예약서비스로 예약할 수 있으며 운영시간은 90분에서 120분으로 유료 프로그램이다(팀당 5천 원/회).

 

_

이외에도 태양계에서 두 번째 행성인 금성 관측(6.4일), 추석날 보름달 관측(9.29일) 및 부분월식 관측(10.29일) 등 특별 관측회도 개최할 예정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노을공원 별자리 프로그램은 서울시공공예약서비스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전월 25일 10시에 다음 달 새로운 관측내용을 예약할 수 있습니다.

6월 프로그램은 2023년 5.25.(목) 10시부터 예약할 수 있습니다.

해당 내용은 서울시 홈페이지 출처를
기반으로 작성되었음을 안내드립니다.

궁금한 사항은 서부공원여가센터 공원여가과(☎02-300-5571)로 문의하시길 바랍니다.

서부공원여가센터 이용남 소장은 “가로등, 건물 등에서 새어 나오는 밝은 불빛으로 도심에서 별자리 관측이 어려운데, 노을공원에서 가족 나들이와 함께 별자리 관측으로 함께한 이들과 빛나는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라고 말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