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이슈

대구 행복기숙사 신청 및 금액 내부시설 정보

by 딩도 2023. 5. 30.
반응형


대구 행복기숙사 신청

대구 행복기숙사 내부시설 정보

_

교육부(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이주호), 국토교통부(장관 원희룡), 대구광역시(시장 홍준표), 한국사학진흥재단(이사장 홍덕률)은 2023년 5월 30일(화), ‘대구 행복기숙사(연합)*’ 개관식을 개최한다고 밝혔습니다.
* 행복기숙사(연합) : 여러 대학의 학생들이 입주하여 공동으로 거주하는 공간

대구 행복기숙사(연합)는 교육부와 한국사학진흥재단이 무상 제공된 시유지에 사학진흥기금, 주택도시기금(국토교통부) 및 시비(대구광역시) 등 총 448억 원으로 건립하였으며 2023년 2월에 준공*되었습니다.
* 수용인원: 1,000명, 규모: 지하 2층∼지상 14층, 연면적:25,452㎡

대구 행복기숙사(연합)의 건립으로 이곳에 입주하는 학생들은 앞으로 관리비를 포함한 월 기숙사비 24만 원으로 주거비 해결이 가능해집니다.

지자체 및 대학 추천 시 월 19만 원까지 혜택을 볼 수 있으며 이는 대구시 중구 평균 월세*인 42만 4천 원 대비 43.4% 저렴한 수준입니다.
* (KOSIS 국가통계포털) 2023년 3월 40㎡이하 규모 기준(관리비 제외)

 

특히 대구 행복기숙사(연합)는 주민 친화형 기숙사를 목표로 카페, 편의점, 구내식당, 휴게 공간 등 다양한 내부시설을 개방하고 개방형 주차장을 운영하여 지역 내 주차 문제 해결에 기여하는 등 지역주민과 상생하는 환경 조성에 앞장서 그 의미가 더욱 깊습니다.

이주호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은 “우리 청년들이 주거 걱정 없이 학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관계기관과 협업하여 저렴하고 질 좋은 기숙사를 지속해서 제공하고 지역사회에도 함께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힐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대구행복기숙사 홈페이지를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대구행복기숙사 홈페이지 바로가기 링크

이를 통해서 식단정보뿐만 아니라 입사안내, 상벌규정, 자료공시, 사생실 안내, 퇴사 안내, 기숙사비안내, 생활 수칙, 시설고장신고, 지진발생 시 행동요령 등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_

해당 내용은 교육부 보도자료 출처를
기반으로 작성되었음을 안내드립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