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경기도 버스 민원 넣는법 (경기도 버스 교통불편신고)

by 딩도 2023. 5. 31.
반응형


경기도 버스 민원 넣는법

경기도 버스 교통불편신고

_

우리는 이동의 편리함을 위해서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경우가 많은데 그중에서 버스를 타고 다니는 분들도 굉장히 많습니다.

하지만 버스를 타다 보면 불친절이나 기사님의 난폭운전 등 여러 가지 이류로 버스를 이용 시 큰 불편함을 겪을 수 있습니다.

실제로 저도 경기도 버스를 이용하다가 기사님이 너무 거칠게 운전하고 과속방지턱에서도 속도도 줄이지 않고 엑셀을 세게 밟고 다니면서 매우 불편한 경험이 있었습니다.

이러한 버스 이용 시 교통불편이 생긴 경우 경기도 버스 민원은 어떻게 넣어야 하는지 경기도 버스 교통불편신고을 소개드리겠습니다.

_

■경기도 버스 민원


경기도 버스 민원 넣는법은 총 2가지 방법이 존재합니다.

1. 경기도버스운송사업조합

먼저 “경기도버스운송사업조합”를 접속하시길 바랍니다.

경기도버스운송사업조합 홈페이지 바로가기

이를 통해서 교통불편신고를 접수 할 수 있는데 본인이 겪은 불친절신고나 난폭운전관련 등을 민원을 접수해주시길 바랍니다.

경기도 버스 교통불편신고 민원글 작성 시 개인에 대한 비방, 욕설, 상업적 광고글이 포함된 게시물은 삭제될 수 있으며 비방, 욕설, 상업 광고 등의 내용이 포함되지 않도록 하시길 바랍니다.

해당 버스회사로 즉시 내용이 전송되오니 작성시 업체명과 노선번호를 정확하게 확인하여 작성 바라며 해당 버스회사에서 사실관계 확인 후 답변이 진행되기에 답변이 다소 늦어질 수 있으니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경기도 버스 노선번호 확인방법은 “경기도 버스정보”홈페이지를 통해서 가능합니다.

경기도 버스정보 홈페이지 바로가기 링크

노선, 정류소 검색하기로 본인이 지나간 정류장 이름을 대충 검색하시면 뜨는데 그중에 눌러서 이렇기 사진처럼 노선번호를 확인하시고 하단에 보시면 “노선정보”라고 있는데 이를 통해서 운수업체 정보 번호까지 알 수 있는데 민원 넣을때 같이 적으시길 바랍니다.

교통불편신고를 하실 때 팁을 드리자면 그냥 경기도에서 버스 탔다고 단순히 해당 버스 번호를 적고 “불편합니다” 대충 적으면 민원을 넣으나 마나 큰 소용없습니다.

제가 말한 방법대로 업체명과 님이 버스트를 탄 시간대와 노선번호를 정확하게 입력하시고 가능하시면 버스 차량번호판이나 버스 타면 내부에 있는 기사님 정보를 같이 입력하시면 도움이 되십니다.

 

_

2. 국민신문고 제보
경기도청 홈페이지 교통불편신고를 통해서도 버스 민원을 넣을 수 있습니다.

먼저 경기도청 홈페이지 > 민원 신고 > 교통불편신고를 접속해주시길 바랍니다.

경기도 교통불편신고 메뉴 바로가기 링크

그리고 사진에 보시는 것처럼 국민신문고 바로가기를 통해서 신고하시길 바랍니다.

본 민원 메뉴는 국민신문고와 연계되어 운영되고 있으며, 경기도청 홈페이지와는 별도로 본인인증 또는 국민신문고 회원가입(회원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국민신문고 이용 시 궁금 사항 문의
정부민원안내 콜센터 (국번없이) 110 / 시스템 관련 이용문의 1600-8172 상담안내 09:00~18:00(평일)

_

읽어주셔서 고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