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업 & 복지 & 자격증 정보 글

미래내일 일경험 사업 지원 안내 (청년 일경험 지원사업)

by 딩도 2023. 6. 2.
반응형


미래내일 일경험 사업 지원 안내

청년 일경험 지원사업

_

고용노동부(장관 이정식)와 대한상공회의소(회장 최태원)는 2023년 5월 30일(화) 대한상공회의소에서「2023 미래내일 일경험 사업」발대식을 개최했습니다.

이번 행사에는 SK하이닉스, 삼성전자, 포스코, 쿠팡, 한국생산성본부, 강원의료기기산업협회, 항공우주산학융합원 등 72개 기업과 운영기관이 모두 참석해 청년이 원하는 양질의 일경험 기회를 제공하자는 데 뜻을 모았습니다.

_

■미래내일 일경험 사업 지원 안내


미래내일 일경험 사업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고용노동부는 청년들이 원하는 일경험을 쉽게 선택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 정보를 한곳에 모아 통합공고할 계획입니다.

다양한 유형의 양질의 일경험 프로그램 제공 및 지원

① (기업탐방형) 기업에 방문하여 직무탐구, 현직자 멘토링 등을 통해 청년의 미래 진로 설정 지원

② (프로젝트형) 직무 기반의 실전형 프로젝트 수행 프로그램

③ 인턴형) 국내 우수기업, 공공기관 등에서 직접 과업을 수행하면서 직무역량을 강화하는 프로그램

 

_

1차 통합공고는 2023년 5월 26일부터 6월 11일까지 2,109명 규모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2023년 7월에는 2차 통합공고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참여를 원하는 청년은 ‘미래내일 일경험 사업 누리집(www.work.go.kr/experi)’에서 상세 정보 확인과 참여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_

우태희 대한상의 부회장은 “민간 중심으로 일경험 확산에 앞장서겠다.”라면서 “특히, 청년이 선호하는 기업이 참여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라고 밝혔습니다.

이정식 장관은 “선도기업들이 양질의 일경험을 제공하는데 감사드리며, 적극 지원하겠다.”라며, “더 많은 기업들이 청년들을 위해 일경험 제공에 함께하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습니다.

본 내용은 고용노동부 보도자료 출처를
기반으로 작성되었음을 안내드립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