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머글(딩머글)

연애 성향 진단 테스트

by 딩도 2023. 6. 4.
반응형


사람마다 개인적 성향은 다 다르기때문에 아무리 남녀 연인끼리 서로 잘맞더라도 다른부분이 있을 수 있는데 “나는 사랑할때 어떤 사람일까?”를 알아볼수 있는 연애 성향 진단 테스트를 설명드리겠습니다.

_

■연애 성향 진단 테스트

 

[테스트 문제]
Q1. 나는 언제 누군가가 좋아질까?
- 금사빠라서 거의 첫 눈에
- 몇 번 만나보며 대화가 잘 맞으면
- 천천히 만나보면서 서서히
- 이 사람이 객관적으로 괜찮은 사람인지 판단이 될 때

_

Q2. 나는 어떻게 사랑에 빠질까?
- 그 사람이 나를 좋아하는 티가 날 때
- 어떤 큰 계기로 그 사람이 달리 보일 때
- 그 사람이 소개팅을 하거나 애인이 생겨서 질투가 날 때
- 이유 없이 그냥 너무 좋다

_

Q3. 나는
- 외모가 중요하다
- 외모는 중요하지 않다

_

Q4. 애인과 주로 어떻게 소통하는 게 편한가?
- 문자
- 전화
- 만남

_

Q5. 나는 연애를 할 때
- 처음 사귄 날짜와 기념일을 잘 기억하고 챙긴다
- 날짜를 잘 세지 않지만 기념일은 중요하다
- 기념일을 챙기지 않는다

_

Q6. 애인이 나의 생일을 까먹어서 챙겨주지 않았다면?
- 서운하다
- 그럴 수 있다고 이해한다

_

Q7. 나는 혼자 있을 때 애인을 떠올리며
- 지난번에 싸웠던 일을 되짚는다
- 일어나지 않은 상황에서 애인이 어떻게 반응할지 상상한다
- 어떤 맛집에 가고 어디서 놀지 찾아본다
- 애인과 미래에 결혼을 한다면 어떨지 그려본다

_

Q8. 애인이 자신의 친구들을 소개시켜준다고 했다. 나의 반응은?
- 새로운 사람을 만나는 건 언제나 좋은데, 심지어 애인의 친구들이라 더 좋다
- 부담스럽고 많이 부끄러워서 큰 마음을 먹어야한다
- 애인을 잘 아는 사람들이라서 꼭 만나서 이야기를 나누고싶다
- 애인과 단 둘이면 모를까 조금 나가기 귀찮은 마음이다

_

Q9. 애인의 깊은 고민을 듣게 되었다. 나의 대처는?
- 꼭 해결해주고 싶은 마음에 여러가지 방법을 제시해준다
- 정말 그동안 힘들었을 거 같다고 같이 공감해준다
- 왜 혼자 끙끙 앓았는지 속상한 마음에 화낸다
- 조용히 듣고 몰래 뒤에서 도와준다

_

Q10. 애인이 '만약에' 게임을 시작했다.  ("만약에 내가 외계 행성에 납치 당하면 어떡할거야?")  나의 반응은?
- 만약의 상황을 겪지 않은 상태에서 답을 하기 어렵다
- 같이 여러 상황을 만들어서 재밌게 수다를 떤다
- 일어날리 없는 일을 자꾸 물어 재미없다
- 애인이 던진 상황에 진지하게 고민을 한다

_

Q11. 애인과의 첫 여행, 나는 어떤 준비를 할까?
- 우리 여행이 어떤 느낌이면 좋겠는지 애인과 의논한다
- 어떻게 가서 어디서 뭐하고 놀지 계획을 세워본다
- 잊지 말아야 할 준비물을 적어뒀다가 챙긴다
- 친구들에게 여행 사실을 알리며 조언을 듣는다

_

Q12. 친구들과 만나면 애인 얘기를
- 한다
- 안 한다

_

Q13. 친구의 애인 자랑을 들었을 때, 나의 기분은?
- 부러운 마음
- 친구가 잘 지내서 마음이 따듯함
- 영향 받지 않는다
- 이미 잘 안 듣고 흘리는 중

_

Q14. 애인과 영화를 보고, 서로의 감상평을 공유했다. 나는?
- 배우의 연기에 계속 감탄한다
- 열린 결말에 대해 많은 가능성을 제시한다
- 세트장과 CG처리는 어떻게 한 건지 궁금해한다
- 영화 속 숨은 상징을 발견했다고 말한다

 

_

제 결과는(?)
엄격한 연애 야망캐가 나왔습니다.

일? 사랑? 아무것도 포기할 수 없어! 야망 가득한 워커홀릭인 데다 사랑도 일처럼 척척 해치우는군요.

ღ 불도저 정신으로 썸에서 연애까지 시속 200km로 직진. 연인이 고민할 때 빠르게 해결책을 제시하고, 싸울 때도 잘잘못을 확실히 따지는 편이에요.

ღ 하지만 단호하고 이성적인 모습이 연인에게 상처를 줘서 관계가 와장창 깨진 적도 있을 거예요. 남의 눈치를 보지 않고 주도적으로 행동하다 보면 나도 모르는 사이 상대방에게 상처를 줄 수 있어요!

ღ 상대의 감정을 조금 더 생각해 주려 노력한다면 오랫동안 안정적인 연애를 할 수 있을 거예요.

_

같이 해봐요


나의 연애 성향 진단 테스트 링크 바로가기

_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