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카카오톡 코레일 기차표 예매방법 (카톡 코레일 시간표 조회)

by 딩도 2023. 6. 4.
반응형


카카오톡 코레일 기차표 예매방법

카톡 코레일 시간표 조회

_

과거에는 직접 역창구로 가서 기차표를 예매했지만 이제는 PC나 모바일로 간편하게 기차표 예매가 가능합니다.

모바일 스마트폰으로 코레일을 깔고 기차표를 예매하고 여러 가지 번거로운 과정이 있을 수 있는데 오늘은 코레일앱을 다운받지 않고도 우리가 일상적으로 사용하는 카카오톡으로 코레일 기차표 예매하는 방법을 소개드리겠습니다.

_

■카카오톡 코레일 기차표 예매

 

1. 일단 카카오톡을 실행 후 친구목록에서 상단 위 돋보기를 눌러주시길 바랍니다.

2. 검색창에 “코레일”을 검색해주시고 “코레일 기차”를 눌러주시길 바랍니다.

3. 어디로 떠나시나요? 검색 또는 많이 이용하는 기차역(서울역, 용산역, 수원역, 광명역, 청량리역, 영등포역, 대전역, 오송역, 천안아산역, 천안역, 조치원역, 서대전역, 강릉역, 원주역, 남춘천역, 춘천역, 만종역, 동해역, 동대구역, 부산역, 구미역, 대구역, 울산통도사역, 포항역, 전주역, 익산역, 광주송정역, 순천역, 여수EXPO역, 목포역)을 검색하시길 바랍니다.

4. 도착역을 설정했다면 출발지를 검색해주시길 바랍니다.

5. 그러면 KTX 및 SRT 및 무궁화호, ITX, 새마을호 까지 기차정보 내용이 나오게 됩니다.

그러고 나서 원하는 시간대와 날짜를 선택 후 좌석을 고르시고 바로 결제 후 예매를 하시면 됩니다.

 

_

결제를 진행한 기차표는 카카오톡 알림으로 오기 때문에 잘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이렇게 코레일 앱을 깔지 않고도 카톡 하나만으로 기차표를 예매할 수 있는데 출장을 가거나 여행을 가기 위해서 기차를 예매하는 분들은 참고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