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머글(딩머글)

초딩 mbti 테스트 (나의 초딩시절 mbti)

by 딩도 2023. 6. 6.
반응형


초딩 mbti 테스트

나의 초딩시절 mbti

_

사람은 누구나 초딩시절을 겪게되는데 나의 초딩시절 mbti는 어땠는지 알아보는 테스트가 있기에 설명드리려 합니다.

_

■초딩 mbti 테스트

 

[테스트 문제]
1. 두근두근 새학기야! 개학을 앞두고 기분이 어땠어?
- 어떤 애들이랑 같은 반이 될까? 벌써부터 신나! (설레서 늦게 잠)
- 아는 얼굴이 있어야 할 텐데..(설레는 마음 반, 걱정되는 마음 반)

_

2. 설레는 마음으로 교실 문을 열었던 거 기억나니...? 내가 제일 먼저 한 행동은?
- 우리는 모두 칭긔칭긔! 들어가면서부터 인사한다.
"안녕^0^~~!"
- 아는 얼굴 있는지부터 스캔한다. '아싸, 아는 친구 있다! >_<'

_

3. 모르는 친구랑 짝꿍이 됐어. 아직 좀 어색하네.. 이때 내 행동은?
- "안녕~ 너 이름이 뭐야?~ 작년에는 몇 반이었어?" 살갑게 먼저 말 거는 편
- '시간이 지나면  자연스럽게 친해지겠지?' 반갑지만 일단 가만히 있는 편

_

4. 처음 수학여행 간 날 기억나? 뭐가 떠올라?
- 같이 놀았던 친구, 수학여행 장소, 그때 있었던 일들
- 그날의 감정... 분위기... 공기... 온도...

_

5. 만들기 시간! 찰흙으로 동물을 만들었어. 내가 만든 동물은?
- 키우고 싶었던 반려동물. (강아지, 고양이, 병아리 등...)
- 내 상상 속에 존재하는 동물

_

6. 선생님이 재밌는 영화를 틀어주셨어. 근데 짝꿍이 잠을 잤네? 무슨 영화였는지 묻는데... 내 대답은?
- "겨울왕국에 엘사랑 안나가 있었는데~" 주인공과 주요 사건을 생각나는대로 말해준다
- "겨울왕국! 진정한 사랑에 대한... 그런 영 화였어" 영화의 주제의식을 나름대로 말해준다

_

7. 중간놀이 시간! 친구랑 그네를 타다가 친구가 다쳤어. 이때 내 반응은?
- 양호실 가자! (바로 데리고 감)
- 헉 괜찮아? (선걱정, 후양호실)

_

8. 친구랑 싸웠어. 나보고 못돼먹었다는 거야! 내 대답은?
- 시비 먼저 건 니가 할 말은 아닌디? (처음부터 짚어가며 받아친다)
- 너도 나쁜 말했잖아. 나도 기분 나빴거든? (역지사지를 깨닫게 해준다)

_

9. 친구가 키우던 다마고치가 죽었어. 이때 내 행동은?
- 잘 봐, 이때 똥을 치워주고 밥을 줘야 돼.(해결책을 알려준다)
- 괜찮아, 다시 키우면 되지! (자연스럽게 위로한다)

_

10. 학교 끝! 엄마가 집에 올 때 두부 한 모만 사오랬어. 언제 갈까?
- 엄마 심부름 먼저!
- 나중에 살래~

_

11. 다른 반 친구가 기분이 안 좋아보여. 알고보니 숙제를 안 해서 벌을 섰대. 나는 무슨 생각할까?
- 왜 안했지...
- 아, 그래서 기분 안 좋아보였구나

_

12. 피아노 학원 갈 시간인데 친구가 문방구 구경을 하자고 해. 이때 나는?
- 내일 가자! 나 지금은 학원 가야 돼~!
- (빨리 보고 나오면 되겠지) 그래, 가자!

 

_

저의 결과는(?)
사려깊은 꼬맹이가 나왔습니다.

마음이 깊고 따뜻해요
자신만의 감성이 있어요
마음이 여려요
생각이 진~짜 많아요
혼자 노는 거 좋아해요
감정기복이 있어요

mbti 결과는 마지막에 테스트를 다 하고 결과기 나오면 주소창에 보시면 mbti 유형이 나옵니다.

저는 INFP 입니다.

_

같이 해봐요


초딩 mbti 테스트 링크 바로가기

_

읽여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