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머글(딩머글)

온라인 인싸력 검사 테스트

by 딩도 2023. 6. 29.
반응형


온라인 인싸력 검사 테스트 해보기

_

“나는 온라인에서 어떤 인싸일까?”를 알아보는 시험처럼 문제를 풀어 결과를 보는 테스트가 새로 나왔다고 하는데 여러분들께 소개드리려고 합니다.

_

■온라인 인싸력 검사

 

[테스트 문제]
1. 온라인 수업에서 나의 줌 배경화면으로 적절한 것은?

① 집안 정리 후에 흰 벽지가 보이도록 컴퓨터를 조정한다.
② 한눈에 시선을 사로잡는 컨셉있는 배경을 고른다.

_

2.다음은 인스타그램 사용 행태에 대한 질문이다. 빈칸에 들어갈 말로 알맞은 것은?

나는 인스타그램을 주로( )하기 위하여 사용한다.

① 최애 인플루언서 팔로우 및 정보 저장
② 내 자랑 가득한 스토리와 피드 업로드

_

3. 다음과 같은 상황에서 당신의 c단계 행동으로 알맞은 것은?

a 단계: 술에 취한 수정이가 장난삼아 틱톡 챌린지 영상을 올렸다.
b 단계 : 다음날, 해당 영상의 조회 수가 100k를 넘은 것을 확인했다.
C 단계:

① 줄줄이 달리는 좋아요와 댓글에 당황하여 영상을 비공개 처리한다.
② '오히려 좋아!' 하며 리액션 영상을 올린다.

_

4. 올해는 유튜버가 되기 위하여 채널을 개설했다. 진행하고 싶은 콘텐츠는?

① 인기 영상 카테고리 중 내가 가장 잘하는 것을 골라 기획한다.
② 유튜브 생태계에 없던 참신한 영상을 기획한다.

_

5. 어느 날 낯선 이로부터 호감 DM이 왔다 가정했을 때, 나의 생각으로 알맞은 것은?
*DM: Direct message

① 사기꾼일지 모르니 상대방 프로필 확인하고 구글에 검색도 해봐야지.
② 사기꾼은 아니겠지? 나 뉴스 나오면 어떡해. 그런데 피드 보니까 나랑 잘 맞을 거 같아...(이미 답장 중)

_

6.제페토에서 친구들과 모임을 가지기로 했다. 아바타를 꾸미는 스타일로 적절한 것은?

① 현재 인기 있는 착장이나 나의 평소스타일로 꾸민다.
② 현실에서 시도하기 어려웠던 개성 넘치는착장으로 꾸민다.

_

7. 친구와 진행한 MBTI 테스트. 좋지 않은 궁합이 나왔을 때 당신의 행동은?

① "야 이거봐 ㅋㅋ 우리 안맞는데 ㅋㅋ 어쩐지 평소에~"라며 장난을 친다.
② "에이~ 잘 안 맞네? 이거 뭐 재미로 하는 거지!"라며 괜히 둘러댄다.

_

8. 트위터에서 내가 쓴 글에 대한 저격 RT를 받았다. 나의 반응은?

① 응. 너 신고. 그리고 맞저격글을 적는다.
② 익명성에 가려서 나를 저격하다니... 울면서 해당 게시물 삭제

_

9. 디스코드 채팅 중에 내가 강퇴시키고 싶은 유저가 있다면?
*디스코드: 게이밍에 특화된 음성 채팅 프로그램

① "아 거기서는 이렇게 하셔야..."  게임 공략법도 모르면서 아는 척하는 사람
② "뭐해? 가자고" 초반에 반말하며 무례하게 행동하는 사람

_

10. 인스타 릴스에 영상을 올려보려 한다. 나의 스타일로 알맞은 것은?

① 미리 본 참고 영상을 바탕으로 컨셉, 음원, 의상 준비 후 영상을 촬영한다.
② 갑자기 떠오르는 영감을 바탕으로 그날의 분위기에 맞춰 영상을 촬영한다.

_

11.익명의 사람들이 모이는 줌 독서실, 줌 뒤풀이에 참여하기 전 나의 행동으로 알맞은 것은?

① 외출할 때처럼 준비하고 카메라, 조명, 마이크 테스트 후 참여한다.
② 화면에서만 깔끔하게 나오면 됐지~ 하고 주변만 대충 정리하고 참여한다.

_

12. 아래와 같은 상황에서 당신의 다음 행동으로 알맞은 것은?

시험공부 중에, 내가 평소에 좋아하던 인플루언서가 라이브 방송을 켰다는 알림을 받았다.

① 공부가 우선이니 나중에 클립본이 올라오겠지라며 무시한다.
② 잠시 쉬는 시간이라 생각하며 라방을 챙겨본다.

총 12문제를 푸시면 이름을 입력하시면 결과가 나옵니다.

 

_

저의 결과는(?)
저의 인싸유형은 랜선 술 모임 인싸가 나왔습니다.

성향 분석
- 오프라인 모임이 줄어들자 온라인으로 활동 영역을 넓혀 인싸끼를 뽐내는 유형

- 랜선 술자리와 같은 모임을 직접 주최하는 편. 분위기 갑분싸를 싫어하여 술 게임도 미리 알아오는 등 주도적으로 MC 능력을 발휘합니다

- 단톡방이 열리면 참가자들 모두 챙기는 오지랖을 보이며, 이후 오프라인 만남까지 이어가며 관계를 돈독히 하는 온라인 세계관 최강 인싸

비슷한 유형
SNS 프로 맞팔 인싸

안 맞는 유형
줌 강의 올출석 인싸

_

같이 해봐요


온라인 인싸력 검사 테스트 링크 바로가기

_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