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충북 보은군은 자동차 배출가스 미세먼지 저감 등 대기환경 개선을 위해 노후 경유차를 폐차하고 'LPG 1톤 화물차'를 구입하면 100만 원을 지원한다고 밝혔습니다.
LPG 1톤 화물차는 최대 적재량 1톤 이하이고 총중량이 3.5톤 이하인 소형 화물차 중 LPG를 연료로 쓰는 차량을 말하며 보은군은 올해 5000만원의 예산으로 50대를 지원할 계획이라고 하며 조기폐차 기준을 충족하는 경유차를 폐차하는 경우 우선 지원한다고 밝혔습니다.
보은군 노후경유차 폐차 LPG 화물차 구입비 지원 신청대상은 보은군에 등록된 경유차를 소유하고 있으면서 경유차를 폐차(수출말소 제외)한 후 신차로 LPG 1톤 화물차를 구입하는 보은군민으로 주소지 읍·면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신청하면 되며 신청 기간은 2023년 7월 3일부터 예산 소진 시까지입니다.
_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군 누리집을 확인하거나 군청 환경위생과 환경정책팀(☏540-3254)으로 문의하면 됩니다.
본 내용은 보은군 홈페이지 출처를 기반으로 작성되었으며 마지막으로 방태석 환경위생과장은 "LPG 화물차 구입 지원 사업은 질소산화물을 다량 배출하는 노후경유차를 LPG차로 전환해 대기환경을 개선시키는 사업"이라며 "노후된 경유 차량 소유자들의 많은 신청을 바란다"라고 말했습니다.
_
내용이 도움 되셨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