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영장에서 렌즈 착용 가능 여부 안내
_
여름철하면 생각나는 건 바로 계곡이나 바다나 수영장 같은 물놀이를 하로 가는 것입니다.
하지만 여름철 말고도 호텔 수영장, 실내 수영장 등이 워낙 요즘 잘되어있어서 봄, 여름, 가을, 겨울 사계절 내내 수영장을 이용하는 사람도 많습니다.
수영장에 가서 헤엄을 치는 수영을 하지 않아도 물속에서 활동하는 것만으로도 큰 이로운 효과를 얻을 수 있는데 대표적으로 다음과 같습니다.
• 전신 운동: 수영은 거의 모든 근육을 사용하는 전신 운동인데 팔, 다리, 등, 가슴, 복부 등 다양한 근육군을 강화하고 발달시킵니다. 물속에서 움직이는 동안 저항을 느끼기 때문에 근력과 근지구력을 향상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 체지방 감소: 수영은 칼로리를 소모하는 높은 운동인데 규칙적인 수영을 통해 체지방을 감소시키고 체중을 조절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 심폐 기능 향상: 수영은 심폐 건강을 향상하는데 도움이 되는데 물에서 활동을 하면 규칙적인 호흡과 근육을 사용하는 물리적 활동으로 인해 심박수가 증가하고 호흡량이 증가하는데 이는 심혈관 시스템을 강화하고 산소 공급을 향상시킵니다.
• 스트레스 해소: 물속에서 수영하거나 노는 건 마치 마사지를 받는 것과 같은 효과를 줄 수 있는데 수영은 신체적인 활동과 몰입감을 제공하므로 스트레스를 효과적으로 해소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_
이처럼 수영은 건강에도 좋고 정신에도 좋고 취미 같은 여가생활이나 친구들과 친목도 다질 수 있는 다양 방면에서 참 좋은데 안경을 낀 사람들은 수영장이 참 번거로울 수 있습니다.
현실적으로 안경을 끼고 수영을 한다는 건 말도 안 되는데 그렇다고 렌즈를 끼면 괜찮은지 궁금해하는 경우가 있는데 한번 설명드리겠습니다.
_
■수영장 렌즈 착용
결론만 답을 드리자면 렌즈를 끼고 수영장에 들어가는건 좋지 않은 방법입니다.
그 이유는 물놀이를 하다 보면 수영장 물, 바닷가 물이 눈에 들어갈 가능성이 매우 큰데 세균과 곰팡이균 감염에 매우 취약한 상황이 발생한다고 합니다.
우리가 아무리 조심한다고 하지만 물에서 노는데 눈에 물이 안 들어가게 하는 건 사실상 불가능 수준이라 수영장에선 렌즈를 빼는 게 좋습니다.
_
만약 부득이하게 렌즈를 껴야 한다면 최대한 렌즈에 물이 안 닿게 해 주시고 물안경을 착용해서 물이 들어오는걸 완전히 차단하는 게 좋습니다.
만약 렌즈 착용한 상태로 수영장을 이용한 후 눈이 불편하거나 충혈, 따가움, 이물감 등 다양한 이상 증상이 발생하면 즉시 렌즈를 빼고 반드시 안과 방문 후 진료를 받으시길 바랍니다.
_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