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머글(딩머글)

내가 IT 회사에 취직한다면? 테스트

by 딩도 2023. 7. 31.
반응형


취업 전쟁 속 내일배움캠프로 당당하게 취뽀한 나!


과연 어떤 직무를 맡게 되었는지 알아보는 “내가 IT 회사에 취직한다면? 테스트”가 있어서 소개드리려고 합니다.

_

■내가 IT 회사에 취직한다면?

 

[테스트 문제]
1. 두근두근 출근길! 엘리베이터에서 동기를 마주친 나는?
- 아직은 어색해! 휴대폰을 하며 못 본 척 한다.
- “안녕하세요! 이번에 입사하시는 분 맞으시죠!”반갑게 인사한다.

_

2. 드디어 첫 업무가 주어졌다! 둘 중 해보고 싶은 업무는?
- 신기능과 새로운 스토리 연구 업무
- 기존 프로그램의 오류를 수정하고 기능을 보완하는 업무

_

3. 취업 축하해~ 친구에게 취업 기념 선물로 받고 싶은 것은?
- 잦은 컴퓨터 작업에 필수인 버티컬 마우스
- 빼곡히 적은 감동 가득 손편지

_

4. 내일은 드디어 첫 출근! 옷을 고를 때 나는?
- 내일은 내일의 태양이 뜨니까! 내일 아침에 일어나서 정한다.
- 어떻게 좋은 첫인상을 남길까? 머리부터 발끝까지 세팅한다.

_

5. 팀에 새로운 팀원이 들어왔다! 이때 나의 반응은?
- 회사, 처음 와보시죠? 회사를 구경 시켜준다.
- 처음 뵙겠습니다~! 조용히 인사를 나눈다.

_

6. 게임 스토리를 구상해야한다! 어떻게 영감을 얻는가?
- 저번에 이런 일이 있었지~ 흥미로운 경험으로 스토리를 구성한다.
- 내 머릿 속 94753개의 세계들! 상상하던 이야기들로 이야기를 꾸민다.

_

7. 악!! 옆자리 동료 컴퓨터가 다운됐다고 한다. 이런 상황에서 당신의 반응은?
- 반사적으로 Ctrl + S를 누른 후, 재빨리 하던 업무를 복구할 방법을 찾아준다.
- 5초 만에 감정이입 완료. 남일 같지 않은 상황에 같이 눈물을 글썽인다.

_

8. 처음으로 맡게 된 프로젝트! 가장 먼저 할 일은?
- 첫 프로젝트인 만큼, 일단 할 수 있는 최대한의 작업을 몰아한다.
- 마감기한 등 일정을 확인하고, 체계적인 계획표를 짠다.

_

9. 꿀 같은 주말! 나는 무엇을 할까?
- 직장에서 쏟아낸 에너지 충전이 필요해! 집에서 뒹굴뒹굴 쉰다.
- 그동안 놀지 못한 만큼 놀아야 해! 친구들과 약속을 잡는다.

_

10. 동료와의 점심시간, 동료가 대뜸 "갑자기 회사에 좀비가 들이닥치면 어떻게 할 거예요?" 하고 묻는다면
- 갑자기 무슨 소리 하시는 거예요..ㅋㅋㅋ 웃으며 대충 대답을 넘긴다
- 좀비의 지능은 어느 정도인가요? 진지하게 고민하다.

_

11.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마무리 했다. 이 때 나를 더 기쁘게 하는 칭찬은?
- 오, 어떻게 이런 생각을 하셨어요? 나중에 참고해도 되나요?
- 정말 수고 많으셨어요! 역시 OO씨가 최고예요

_

12. 기다리던 첫 휴가! 여행 계획을 짜는 나는?
- 일단 비행기표부터! 표만 끊어두고 계획의 80%는 끝났다고 생각한다.
- 휴가를 알차게 즐겨야 해! 완벽한 리스트업과 시간단위 스케줄을 준비한다.

 

_

저의 결과는(?)
나에게 어울리는 IT 직무는
자유로운 영혼 ESFP : 게임 개발자형이 나왔습니다.

게임 개발자란?
컴퓨터나 모바일 기기에서 실행되는 비디오 게임을 만드는 전문가입니다. 게임 개발자들은 게임 디자이너, 아티스트, 프로그래머, 사 운드 디자이너 등과 함께 협업하여 새로운 게임을 개발하거나 기존 게임을 수정하는 업무를 담당합니다.

게임 개발자형의 특징
✔️3초 이상 조용한 건 못 참는다. 어색한 기류가 들 때쯤 이미 나는 입을 떼고 있다. "아니,, 그래서,, 음,, 저기,, 어,, 그 있잖아요,,," 사실 즐거워서 하는 건 아니고 어색한 그 분위기가 싫을 뿐. 그러고 집 에가서 후회한다. 나 왜 또 TMI였음,,? 어제도 반성 오늘도 반성

✔️하나에 꽂히면 끝장을 낸다. 웹툰? 드라마? 하나 꽂히면 밤새서 라도 정주행 이틀 컷. 그치만 하기 싫은 건 지구 끝까지 미룬다. 미래 의 내가 알아서 하겠지...? 예를 들면 빨래, 청소, 설거지.

✔️내 삶은 Y.O.L.0로 설명된다. 나를 위한 사치는 숨쉬기 위해 필 요한 것. 난 나를 사랑하니까.

✔️매일 놀기만 하는 것 같아 보이지? 사실 아무도 알아주지 않지 만, 상당한 계획러. 나만의 계획이 있다. 노는 것 마저 나의 계획의 일부다. 모든 것은 계획대로...

✔️가계부? 예산? 그런거 없다. 월급날 신나서 모임 각 잡다보면 일주일 만에 텅장...#월급쪼끄매귀여워

✔️인싸 중에 핵인싸. 진지한 거 짱 싫어함. 발표할 땐 버벅이는데 친구들이랑 있을 땐 말이 술술술 나온다. 넘사벽 개그캐

✔️통화하면서 핸드폰 찾아본 적 있다. 매우 덜렁거리고 깜빡깜빡한다. 그래서 삶이 행복하다. 힘든 일도 잘 까먹어버리기 때문. 근데 어제 뭐 먹었지?

_

같이 해봐요


내가 IT 회사에 취직한다면? 테스트 바로가기 링크

_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