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이슈

식품매장 냉장고 문달기 지원

by 딩도 2023. 8. 2.
반응형


식품매장 냉장고 문달기 지원 총정리

_

정부가 소상공인 에너지 절감과 냉방비 등 요금 부담 완화를 위해 고효율기기 지원 사업을 추가로 실시한다고 합니다.

100억원의 예산을 투입해 냉장고 약 1만대 분량을 지원할 계획이라는데 산업통상자원부는 '식품매장 냉장고 문달기 지원 사업' 공고와 관련 2023년 8월 7일부터 신청 접수를 받는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식품매장 냉장고 문달기 사업은 작년 시범사업을 전국으로 본격 확대하는 것인데 지난해 시범사업에서는 사업 전후로 전력사용량이 평균 51.5%(여름철 최대 60.6%) 절감되고 연간 전기요금은 문 1㎡당 약 22만4000원 감소할 것으로 나타난 바 있습니다.

이에 따라 올해는 100억원의 예산을 투입해 약 1만대의 냉장고를 지원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식품매장 냉장고 문달기 지원 대상은 기존에 식품매장에서 사용 중이던 개방형 냉장고를 단열성, 안전성, 시인성 등 정부가 정한 일정 성능을 확보한 도어형으로 개조 또는 교체하는 소기업·소상공인입니다.

지원금액은 설치 면적(㎡) 당 25만9000원(소요비용의 40% 수준)입니다.

 

_

식품매장 냉장고 문달기 지원을 희망하는 자는 공고문 상의 신청서와 증빙서류(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 도어 유리 성능 증빙, 사업 전후 현장 사진, 설치(구매) 증빙 등)를 구비한 후 한전 사이버지점에서 온라인 신청 또는 관할 한전 지사로 방문, 우편 신청하면 됩니다.

한편 정부는 오는 17일부터 300억원(1만9000대 규모)을 투입해 소상공인에 대한 '노후 냉난방기 교체 지원 사업'도 추진 중입니다.

 

소상공인 에어컨 교체 지원금 신청방법

낡은 에어컨을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인 새 에어컨으로 바꾸는 소상공인에게 정부가 사업자당 최대 160만원을 지원한다고 합니다. 정부는 노후 냉난방기 교체와 개방형 냉장고 문 달기 등 소상공

dingdo.tistory.com

(소상공인 노후 냉난방기 교체 지원 사업 안내 포스팅)

2015년 12월 31일 이전 제조된 노후 냉난방기를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 제품으로 교체하는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제품 금액의 40%(사업자당 160만원 한도)를 지원해준다고 합니다.

이번 사업은 시행 15일 만에 접수 건수가 4150건을 돌파하는 등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천영길 산업부 에너지정책실장은 "소상공인에게 부담이던 에너지 손실 요인을 제거하고 냉방비 절감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며 "소상공인 에너지효율 개선에 있어 고민한 부분을 해소할 수 있도록 지원을 확대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본 내용은 산업통상자원부 홈페이지
출처를 기반으로 작성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