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사이코지만 괜찮아> 인물관계도 / 사이코지만 괜찮아 원작 웹툰

by 딩도 2020. 6. 21.
반응형


사이코지만 괜찮아

사이코지만 괜찮아 인물관계도

사이코지만 괜찮아 원작 웹툰




방송사 : tvN

방송 시간 : 매주 토,일 9시

방송 횟수 : 16부작

배우 : 김수현, 서예지, 오정세, 박규영

장르 : 가족, 로맨스, 코미디



■간단한 줄거리:
버거운 삶의 무게로 사랑을 거부하는 정신 병동 보호사 강태와 태생적 결함으로 사랑을 모르는 동화 작가 문영이 서로의 상처를 보듬고 치유해가는 한 편의 판타지 동화 같은 사랑에 관한 조금 이상한 로맨틱 코미디

_

■인물관계도






_




■문강태 (김수현) 30세

직업: 정신병동 보호사

= 훌륭한 피지컬, 영특한 머리, 강인한 인내력, 순발력, 매력, 체력... 만인에게 공평하다는 신이 웬일로 얘한테만 몰빵 때리나 싶었는데 평생 짊어지고 갈 버거운 존재 하나를 옜다 얹어준다. 자폐 스펙트럼인 일곱 살 터울의 형! 형이 그의 등에 올라탄 이후 강태의 삶은 더 이상 그의 것이 아니었다. 아니 애초부터 그는 자신의 삶을 산 적이 하루도 없었다. 형은 봄이 되고 나비가 날아들 즈음이 되면 어김없이 어떤 악몽을 꾸었고, 그때마다 거처를 옮겨 다니며 떠돌이 생활을 해야 했다.


_




■고문영 (서예지) 30세

직업: 아동 문학작가

= 인기 아동문학 작가, 반사회적 인격 성향. 뭐 하나 부족할 거 없는 그녀에겐 치명적 결함이 하나 있다. 조물주가 천사 같은 피지컬을 조각하느라 혼신을 다한 탓에 깜빡하고 결정적인 하날 빠뜨린 건데.. 그게 바로 '영혼의 향기'라 불리는 〈감정〉. 애초에 향기 없는 꽃으로 태어났으니 벌과 나비가 꼬일 리 만무. 혼자는 당연했고 외로움은 익숙했다. 불량품을 만든 자가 죄니? 불량품이 죄니? 그녀는 조물주를 탓하며 난 모든 심판에서 면제라는 생각으로 아주 제멋대로 막돼먹게도 산다.

 

 

 



_



■문상태 (오정세) 37세

= 자폐 스펙트럼(ASD). 발달장애 3급의 고기능 자폐(HFA). 강태의 삼촌이 아니고 친형이다. 놀라운 암기력과 타고난 그림 실력을 갖췄다. 스킨십에 상당히 야박하며 애정행각을 극도로 싫어하니 좀 매정하다 할 수 있겠으나 그는 이렇게 좀 유별나게 태어났을 뿐. 비정상이 아니니 있는 그대로를 받아주시라. 좋고 싫고가 확실하다. 소음, 터치, 불결, 폭력, 거짓말이 싫다. 특히 남이 뒷머리를 만지면 미친 듯 발작한다.


_




■남주리 (박규영) 30세

직업: 정신보건 간호사

= 괜찮은 정신병원의 7년 차 간호사. 강태와는 서울에 있는 한 정신요양원에서 1년 가까이 함께 근무했었고, 같은 동향 출신이었기에 꽤 친한 사이. 정말 친해지기 힘든 스타일이라며 다들 혀를 내두르는 강태와 퇴근 후 맥주 한잔 같이 기울이기까지 그녀가 얼마나 공들이고 애를 태웠는지 아무도 모를 터. 타인에게 워낙 방어적인 강태에게 감히 좋아하는 티도 내지 못하고 전전긍긍하던 어느 날. 문영이 강태 앞에 나타나자 심장이 서늘해진다.


_





■이상인 (김주헌) 38세

직업: 아동문학 출판사 <상상이상 대표>

= 문영이 쓴 동화의 편집자로 시작해 이젠 어엿한 출판사 대표. 문영을 '작가'가 아닌 '셀럽'으로 성장시키고픈 야망꾼. 그걸 또 해내는 끈기. 곁에서 버티는 독기. 문영이 저지르는 사건 사고 뒷수습 전담만 벌써 10년째. 그 세월 인내하며 얻은 거라곤 엄청난 돈! 그리고 돈 먹이면 다 해결된다는 속물근성! 그 근성으로 돈을 꿀물 박스에 담아 안기며 피해자들의 입을 봉하는 처세술! 근데 엄청난 쫄보라는 게 또 반전.


_




■조재수 (강기둥)

= 강태 친구, 자영업. 강태에게 팔 하나쯤 떼어 줄 수 있는 유일무이 절친. 때려죽여도 문강태 편. 강태가 형과 함께 전국을 떠돌던 청소년 시절, 치킨 배달을 함께하며 우정을 키운 사이. 한없이 가벼운 존재감. 단 3초도 입을 다물지 못하는 공포의 주둥이. 양계장 집 아들답게 어려서부터 닭만 먹어 그런가, 닭대가리. 그래도 내 친구 배곯는 꼴은 보기 싫어 요식업을 떠나지 못하는 의리남.




■오지왕 (김창완)

직업: 정신병원 원장

= 이름대로 오지랖 대마왕. 오/지/왕. 정상 비정상 구분 없고, 편견 아닌 발견만 있는 병원을 모토로 하지만... 대한민국에서 가장 이상한 정신병원, 정식 의학계의 왕따 병원으로 찍혀 병상이 텅텅 남아도는 시골 촌구석의 〈괜찮은〉 정신병원 설립자. 뇌와 심리를 아우르는 3개 학문에서 박사학위를 모조리 딸 정도로 천재. 근데 그 머릿속에 대체 뭔 생각이 들어앉은 건지 도통 모르겠는 레알 괴짜.


일단 대표적인 인물관계도만 설명 드렸고,
다양한, 자세한 인물관계도 내용은

http://program.m.tving.com/tvn/tvnpsycho

 

사이코지만 괜찮아

버거운 삶의 무게로 사랑을 거부하는 정신병동 보호사와 태생적 결함으로 사랑을 모르는 동화작가. 이들이 만나 서로의 상처를 보듬고 치유해가는 힐링 로맨스

program.tving.com

위 링크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_


■사이코지만 괜찮아 원작? 웹툰?






많은 사람들이

사이코지만 괜찮아 드라마를 보고

"너무 재밌는데? 혹시 원작 있는거 아냐?"

"웹툰 원작인가?"

"싸이코패스지만 괜찮아? 뭐 그거 원작인가? 이름 비슷하던데"

많은 분들이 오해하지만

= 원작 웹툰은 따로 없습니다.

 

 

 

 


_



이상

사이코지만 괜찮아

사이코지만 괜찮아 인물관계도

사이코지만 괜찮아 원작 웹툰

안내 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