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TI를 질문에 녹여 문답 결과 내 성향에 맞는 서비스는 무엇 인지 결과로 알려주는 그런 테스트가 있다고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테스트 문제]
Q1. 새로운 서비스를 만드려는 당신 와이어프레임을 먼저 그리려고 하는데 당신의 머릿속에 떠오른 것은...
- 비즈니스 목표와 KP를 고려하며 시작한다.
- 사용자의 전체적인 시나리오를 고려하며 시작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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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2. 완성한 와이어프레임으로 UI 디자인을 시작한 당신! 어떤 방향으로 디자인을 할까?
- 사용 경험이 중요하지 디자인의 일관성을 고려하자!
- 서비스의 컨셉이 중요하지 브랜딩을 고려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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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3. 작업한 디자인이 이해하기 쉬운지 사용성 테스트를 진행해보자! 이때. 내가 선택한 방식은?
- 숫자는 거짓말을 하지 않는 법! 클릭 데이터를 분석한다.
- 고객의 이야기가 필요해! 인터뷰와 관찰 기법을 활용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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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4. 만들고자 한 서비스에서 처음 구현해보는 기능이 있다. 이런 상황에선...
- 빠를수록 좋다. 최대한 외부 모듈이나 툴을 활용해 구현하자!
- 중심이 잡혀야 한다. 시간이 걸리더라도 하나씩 배워서 구현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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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5. 서비스를 빠르게 배포하기 위해 노코드 툴을 활용하기로 했다. 어떻게 접근할까?
- 필요한 기능을 모두 구현할 수 있는 노코드를 찾는다.
- 기존의 방식에서 필요한 부분만 노코드로 해결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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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6. 가설을 검증하기 위해 데이터 수집도 잊을 수 없지! 어떻게 플랜을 세울까?
- 사용자 가설을 세우고, 이를 중심으로 측정하자
- 팀이 목표로 하는 지표와 트래픽을 중심으로 측정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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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7. 오늘 아침에 지표를 확인해보니 어딘가 이상한 부분이 발견됐다.
- 팀에게 뭐라고 말할까...? 지금 당장 새로운 실험을 추가하자
- 지금 하고 있는 실험을 끝낸 후 후속 실험을 진행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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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8. 요즘 팀원이 한가지 고민 때문에 골머리를 앓는 것 같다.. 이때, 내가 할 말은?
- 해당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툴을 알려준다.
- 지친 마음을 달래주는 게 우선이다. 옆에서 위로해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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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9. 간신히 일정에 맞춰 서비스를 완성했다. 이때, 측정해야하는 데이터가 떠올랐다. 어떻게 해야할까?
- 이 데이터는 너무 중요한데? 팀원을 설득하자!
- 지금 수정하려면 일정이 꼬인다. 다음 버전에서 추적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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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10. 이제 사람들에게 서비스를 알릴 차례! 마케팅을 준비하려는 당신 서비스를 어떻게 홍보할까?
- 데이터를 추적하기 위해 인스타그램으로 타겟 광고를 집행한다.
- 사람들의 반응을 보기 위해 길거리로 나가서 전단지를 돌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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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11. 에너지와 시간이 조금 남는다. 오랜만에 웹서핑을 해보려고하는데.. 어떤 걸 찾아볼까?
- 타 서비스에서 발생한 최근 이슈를 찾아본다.
- 우리 서비스에 적용 가능한 툴이나 방법론을 찾아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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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12. 지표를 확인하니 유저 반응이 좋지 않다... 서비스 피봇을 논의하는 자리를 가졌다. 내 의견은?
- 다른 서비스에서 새로운 기회를 찾자! 적극적으로 피봇을 주장한다.
- 아직 포기는 이르다! 한번 더 도전해보자고 주장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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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의 결과는(?)
음악, 당신의 모든 순간을 가득 채우다.
스포티파이가 나왔습니다.
#큐레이션 #감성적인 #이해심 깊은
- 당신은 이해심이 깊으며 타인의 감정과 상황을 빠르게 인 지하고 이를 예측하는데에도 능한 편이예요.
- 스포티파이처럼 사람들의 취향과 내면에 기반해 콘텐츠를 향유하도록 하는 큐레이팅 서비스를 재밌게 만들 수 있을 거에요.
나의 장점은?
당신은 사용자를 고려하면서도 객관적인 행동을 측정하여 서비스에 대한 깊이있는 인사이트를 내놓는 사람이예요.
보완할 부분은?
노코드툴 스킬을 기르면, 가지고 있었던 아이디어를 서비스화 할 수 있어 직접 유저들이 사용하는 서비스도 만들 수 있어요.
궁합이 좋은 서비스 메이커
핀터레스트
영감을 찾다, 아이디어를 모으다
상극인 서비스 메이커
틴더
세상을 만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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같이 해봐요
내 mbti와 어울리는 서비스 찾기 테스트 링크 바로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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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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