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이슈

경기도 신선한 식탁 (경기도 취약계층 농산물 지원)

by 딩도 2023. 9. 20.
반응형


경기도 신선한 식탁

경기도 취약계층 농산물 지원

_

경기도가 신선한 식탁으로 이마트와 함께 경기도내 취약계층에게 3년간 6억 원의 친환경 농산물을 제공하기로 했다고 하는데 이에 자세한 설명 안내드리겠습니다.

경기도 신선한 식탁 협약이란 (주)이마트가 경기도사회복지협의회에 매년 2억 원씩 3년간 전달하는 총 6억 원의 기부금으로 친환경 농산물을 구매해 도내 푸드뱅크와 푸드마켓을 통해 도움이 필요한 취약계층에게 전달하는 협약을 말합니다.

신선한 식탁 협약은 취약계층에 고른 기회를 주는 포용과 상생에 있어서 좋은 계기로 친환경농산물 판매 진작, 기부문화 인식 제고 등 일석삼조의 효과를 기대한다고 합니다.

기부된 친환경농산물은 2023년 9월 22일부터 '푸드뱅크'를 통해 전달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1년간 9천 가구, 3년간 총 2만 7천 가구

 

_

참고로 경기도 푸드뱅크란 푸드뱅크 사업은 기부받은 식품•생활용품 등을 저소득 취약계층에게 무상 제공하는 나눔 사업을 말합니다.

그리고 이 푸드뱅크가 2022년 하반기 기부식품 선호도 조사를 통해 가장 선호하는 품목이 신선 농산물인 것으로 확인되어서 이번 협약을 통해 취약계층이 원하는 맞춤형 지원에 한 걸음 다가가게 되었다고 합니다.

[푸드뱅크 구성]
➡️광역지원센터 1개
➡️기초푸드뱅크•마켓 83개

[지원 내용]
생활이 어려운 도민과 복지관 등
※ 지원 규모 확대를 위한 민관협력을 강화해 나갈 계획

[신청 방법]
➡️거주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신청
➡️기초사업장•사회복지시설 등에서 추천
➡️시•군 심사
➡️최종 선정

_

마지막으로 경기도는 이번 협약을 통해 도내 농가에서 생산한 친환경 농산물을 구입하고 제공하여 취약계층 영양 불균형 해소 및 경기도 내 농가 소득 증대에 기여 등 경기도민들에게 힘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본 내용은 경기도청 내용 출처를
기반으로 작성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