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머글(딩머글)

동물 사육사 테스트 (모든 mbti 유형 결과 공개)

by 딩도 2023. 10. 9.
반응형


케이테스트란 사이트에서 “만약 내가 사육사가 된다면 돌보게 될 동물은?”무엇인지 해보는 테스트가 나왔다고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_

■동물 사육사 테스트

 

[테스트 문제]
1. 동물 사육사로 일을 시작한다면? 그 이유는?
- 동물들과 함께 조용한 시간을 보내기 위해
- 동료 사육사와 동물들과 다 함께 놀고 조련해 보고 싶어서

_

2. 첫 출근 날, 다양한 동물들을 만나게 됐다! 마음에 드는 동물은?
- 지속적으로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싶어 하는 동물
- 조용한 시간을 즐기며 깊은 교감을 원하는 동물

_

3. 담당 동물을 배정받기 전 나는?
- 동료 사육사분들과 친한 친구처럼 이야기꽃을 펼친다.
- 동료 사육사분들과 인사를 나눈 후 얌전히 배정을 기다린다.

_

4. 동료 사육사분이 돌보고 싶은 동물을 물어보았다! 그때 나는?
- 평소 자신이 좋아했거나 귀여운 동물을 말한다.
- 여러 동물을 생각에 빠졌다가 뒤늦게 좋아했던 동물을 말한다.

_

5. 돌보고 싶은 동물과 만나게 되었다! 그때 내 생각은?
- 내가 사육하게 되면 어떻게 소통해야 할지 생각에 잠긴다.
- 너무 귀엽다. 너무 사랑스러워!

_

6. 구석에 혼자 있는 동물을 보게 된 나는?
- 저 동물은 왜 혼자 있는 거지..?
- 혼자 있는 것에 대한 많은 이유들을 상상해 본다.

_

7. 동료 사육사가 구석에 있는 동물은 무리에서 겉돈다고 말해줬다. 그때 든 생각은?
- 겉돈다니 너무 불쌍하다.. 내가 더 많이 챙겨줘야지
- 저런.. 안타깝네...

_

8. 앞으로 사육해야 하는 동물이 결정되었다. 그때 나는?
- 내가 동물을 사육하다니 기대된다.
- 동물들이 항상 건강하게 신경 쓰면서 놀아줘야지

_

9. 낯을 가리는지 나에게 다가오지 않는다. 그때 내 행동은?
- 계속 다가오지 않으면 어쩌지 걱정하며 방법을 고민해 본다.
- 상황을 분석하며 동물을 이해하려고 노력한다.

_

10. 동물을 돌보는 요일을 조율해야 한다. 그때 나는?
- 캘린더를 확인해 보고 하고 싶은 요일을 말한다.
- 즉흥적으로 쉬고 싶은 요일을 말한다.

_

11. 동물을 돌보기에 앞서 가장 먼저 할 행동은?
- 동물이 신나도록 함께 놀아준다.
- 동물의 특성을 파악하고 공부한다.

_

12. 집에 돌아가려 하는데 동물이 아쉬워하는 모습을 보인다. 그때 나는?
- 다음 일정이 있기에 일정을 조율한 후 놀아주고 간다.
- 집에 가야 하지만.. 조금만 놀아주고 가지 뭐..

 

_

제 결과는(?)
내가 사육할 동물은 코알라가 나왔습니다.

동물 특징
온순하며 다른 동물에게 공격적이지 않습니다.
사회적 상호작용을 최소화하여 나무에서 시간을 보내는 경우가 많습니다.
사람을 무서워하지 하지 않습니다.
게으르고 잠을 많이 자는 동물로 알려져 있습니다.
낯선 환경에 적응하는 것이 다소 어려운 편입니다.

코알라 사육사 특징
조용하고 과묵한 편입니다.
직관적으로 통찰하는 능력이 뛰어납니다.
다른 사람들과 대화보다 혼자만의 활동을 선호합니다.
어떤 일에 대한 실천을 하고 이뤄지지 않는 경우가 많다.
매일 새로운 일상을 보내고 싶어 합니다.

잘 맞는 동물
사자
늑대

안 맞는 동물
모든 동물을 사육할 수 있습니다

_

■동물 사육사 테스트 mbti


사자 ENTJ
여우 ENTP
토끼 ESFJ
소 ESFP
늑대 ESTJ
너구리 ESTP
강아지 ENFJ
코끼리 ENFP

호랑이 INTJ
코알라 INTP
사슴 ISFJ
양 ISFP
고양이 ISTJ
벰 ISTP
판다 INFJ
앵무새 INFP
(출처: 케이테스트)

_

같이 해봐요


동물 사육사 테스트 링크 바로가기

_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