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이슈

서울시 반려동물 광견병 예방접종백신 지원

by 딩도 2023. 10. 15.
반응형


서울시는 3개월령 이상 강아지와 고양이를 대상으로 오는 2023년 10월 16일부터 10월 31일까지 '가을철 반려동물 광견병 예방접종 지원'을 실시한다고 밝혔습니다.

총 4만 개의 광견병 예방백신을 무상 지원하며 반려동물 보호자는 접종 시술료 1만원을 동물병원에 지불하면 접종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번 광견병 접종 지원에는 총 824개 동물병원이 참여한다는디 참여 동물병원은 관할 구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_

참고로 반려견은 동물등록이 돼야 지원을 받을 수 있는데 아직 동물등록을 하지 않았다면 등록 후 광견병 예방 접종 지원을 받아야 하며 시에서 지원하는 '내장형 동물등록 지원사업'을 이용하면 1만원으로 동물 등록이 가능합니다.

 

<반려견 등록> 강아지 등록방법 반려동물 등록 (+외장칩, 내장칩)

반려견 등록방법 강아지 반려동물 등록제 _ 나의 사랑하는 반려동물도 '동물등록'을 해야 한다는 사실 혹시 알고 계셨나요? 최근 반려동물에 대한 인식이 달라지면서 동물을 사랑하고 가족처럼

dingdo.tistory.com

(반려견 등록방법 안내 포스팅)

광견병은 사람과 동물이 모두 감염될 수 있는 인수공통감염병으로 치사율이 높지만, 백신으로 예방할 수 있어 접종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유영봉 서울시 푸른도시여가국장은 “반려동물의 건강과 시민안전을 위해 광견병 예방접종 하실 것을 당부드린다"며 "내장형 동물등록도 함께 지원해 드리니 이번 기회에 꼭 동물등록해서 소중한 반려동물을 보호해 주시길 바란다”라고 말했습니다.

본 내용은 서울시 보도자료 출처를
기반으로 작성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