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머글(딩머글)

공감 불꽃 테스트

by 딩도 2023. 10. 20.
반응형


너 혹시 T야...?

공감 불꽃 테스트로 당신의 공감능력을 확인해 볼 수 있다는데 여러분들께 소개드리려고 합니다.

_

■공감 불꽃 테스트

 

[테스트 문제]
Q1. 슬픔을 나누면?
- 반이 된다
- 슬픈 사람이 둘

_

Q2. '누가 너 싫어한대' 라는 말을 들으면?
- (어쩌라고) 왜? 이유나 좀 알자
- (울컥) 나 뭐 잘못했어...?

_

Q3. '생각 좀 해볼게'의 의미는?
- 거절의 의미
- 진짜로 생각 중

_

Q4. 친구가 아끼는 물건을 잃어버렸다 이 때 나의 대답은?
- 어디서 마지막으로 봤는지 기억나?
- 그거 너가 진짜 아끼는 거잖아.. 어떡해ㅠㅠ

_

Q5. '병원을 가'의 의미는?
- 내 앞에서 징징거리지 말고 병원을 가 내가 의사야? 어쩌라는 거지..
- 병원을 가

_

Q6. 학창 시절 내가 더 자신 있었던 문제는?
- 화자의 의도를 파악하시오
- 다음의 값을 계산하시오

_

Q7. "나 배 아파.. 배탈 난 것 같아ㅠㅠ" 라는 친구의 말에 나는?
- 갑자기? 뭐 먹었는데?
- 많이 아파?ㅠㅠ 약은 먹었어?

_

Q8. 추운 겨울날 늦은 밤 쓰레기를 버리러 나가야 한다면
- 안심심하게 같이 다녀오자~
- 밖에 추우니까 얼른 혼자 다녀올게!

_

Q9. 열심히 준비한 과제 발표가 끝났다 이때 들으면  좋은 말은?
- 잘했다~ 이 부분만 수정하면 더 완벽한 것 같아!
- 열심해 했네~ 진짜 고생했어~!!

_

Q10. 친구가 약속에 1시간이나 늦은 상황 어떻게 해야 내 기분이 풀릴까?
- 미안하다고 사과하면 풀림
- 늦은 이유가 있으면 풀림

_

Q11. 지나가는 사람이 울고 있는 모습을 보면
- 왜 우는지 궁금하다
- 걱정이 된다

_

Q12. "넌 대충한 거 같은데 왜 이렇게 결과물이 좋아?" 라는 말을 들으면 나는?
- 그래? 나 재능 있나봐ㅎㅎ
- 진짜 열심히 했는데 무슨 말이야ㅠㅠ

_

Q13. "나 오늘 너무 피곤해서 드라이샴푸로 대충 하고 나왔어.." 라는 친구에 말에 내 대답은?
- 에고 얼마나 피곤했길래ㅠㅠ 무슨 일 있어?
- 드라이샴푸 좋아? 티 하나도 안난다!

_

Q14. 안 친한 친구와 대화할 때 나의 리액션
- 그래서 어떻게 됐는데? (질문부터 먼저)
- 헐 진짜? 대박이다ㅋㅋ (공감부터 먼저)

_

Q15. 힘들 때 내게 더 힘이 되는 친구는
- 조언과 해결책을 제시해주는 친구
- 위로와 격려를 해주는 친구

 

_

제 결과는(?)
당신의 공감 불꽃은...
타오르기 시작하는 불꽃이 나왔습니다.

불꽃 지수는 45%가 나왔네요

• 상황 판단이 빨라서 분위기 파악을 잘해요

• 호감이 가지 않은 사람에게는 딱히 궁금한 게 없어서 질문을 거의 하지 않아요

• 감정보다는 이성이 더 앞서요

• 공감은 해주지 면 쓸데없는 감정은 귀찮기 때문에 너무 감성적인 친구는 피곤해요

• 기분이 안 좋을 땐 맛있는 걸 먹으면 금방 풀려요

• 갈등이 생기는 상황을 싫어하고 평등한 세상을 꿈꿔요

TIP 이렇게 해보세요!
친구가 슬픈 일이 있다면 울지 말라는 말보단 먼저 어깨를 토닥여주세요

_

같이 해봐요


공감 불꼴 테스트 링크 바로가기

_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