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머글(딩머글)

스위치 ON OFF 테스트 (mbti 유형 결과 정리)

by 딩도 2023. 11. 4.
반응형


케이테스트라는 다양한 재밌는 테스트를 만드는 사이트에서 어떤 성격을 ON하고 OFF를 하는 것이 좋을지 알아보는 스위치 ON OFF 테스트가 있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_

■스위치 ON OFF 테스트

 

[테스트 문제]
1. 지인의 파티에 초대된 나는 어떤 모습을 하고 있을까?
- 조용히 박수만 치고 이야기를 듣고 호응해 주고 온다.
- 처음 보는 사람과도 스몰토크 시전하며 여기저기 다니느라고 바쁘다.

_

2. 진행자가 질문을 던졌을 때 나는?
- 못 먹어도 go! 일단 자리에서 일어나서 돌진한다.
- 일단 곰곰이 생각해 보고 정답이라는 확신이 들면 자리에서 일어난다.

_

3. 과제를 위해 조원들끼리 바닥에 삼삼오오 모여서 앉았다. 이때 나는?
- 엉덩이가 무거운지 자리에만 앉아있는다.
- 짧은 시간이지만 벽에 기대서 있거나 왔다 갔다 하는 등 앉을 생각이 없어 보인다.

_

4. 퇴근길 문득 하늘에 떠 있는 여객기를 발견했다. 이때 드는 생각은?
- 저 비행기는 어디서 출발해서 도착지가 어디일까? 무사히 안착하겠지?
- 비행기 보니 나도 여행 가고 싶다!

_

5. 쇼핑몰을 차리게 되었다. 이때 하는 생각은?
- 이거 체크하고 저거 체크하고 내일 와서 할 일을 생각해 본다.
- 쇼핑몰이 대박 나서 여러 명의 직원을 두는 생각을 해본다.

_

6. 작사를 지어야 하는 상황이다. 이때 나는?
- 예전에 내가 직접 경험했던 것을 가져와서 써본다.
- 한 장면을 자기 나름대로 해석한 후 머릿속에서 재구성해 본다.

_

7. 친구가 갑자기 “너 이런 행동 진짜 좀 하지 마”라고 했을 때 나는?
- “그렇게 차갑게 말할 필요 없잖아” 하고 작게 이야기한다.
- “왜? 뭔가 문제야?”라고 바로 물어본다.

_

8. 상대방이 “왜 이렇게 한 거야?”라고 물었을 때 드는 생각은?
- 뭔가 취조 당하는 느낌과 동시에 경계태세 발동한다.
- 기분 좋고 나에게 관심 있어서 하는 행동이구나라고 생각한다.

_

9. 연장한 손톱이 들려서 통증이 온다는 친구에게 나는?
- 어쩌다가 그렇게 됐어? 다시 샵에 가기로 한 거야?
- 괜찮아? 많이 아플 거 같아..

_

10. 일 막바지에 있는 나의 모습에 더 가까운 나는?
- 이걸 완벽히 마무리하는 나 너무 멋지다!
- 이걸 완벽히 수습하는 나 너무 멋지다!

_

11. 과제 제출 과정에서 나랑 더 가까운 것은?
- 계획 세우고 중간에 미루고 싶을 땐 계획적으로 미룬 후 마지막에 여유롭게 제출
- 일단 미루고 생각하고 다른 거 해볼까 싶다가 망했다는 생각에 마지막에 간신히 제출

_

12. 친구가 점심쯤에 만나서 파스타 먹고 인생 네 컷 찍고 카페 갔다가 집! 이런 계획을 들었을 때 나는?
- 몇 시쯤이 아닌 정확히 몇 시에 만나고 식당 예약은 했는지 웨이팅은 있을지 등 자세한 사항들이 궁금해진다.
- 아주 좋은 계획이고 아무런 문제 없이 아주 잘 짰다고 생각한다.

 

_

저의 결과는(?)
조용한 스위치가 나왔습니다.

분석해서 최적화하는 것을 잘하는 것
웬만하면 '그럴 수도 있지'라고 생각하는 것
관심 없는 건 쳐다도 안 보는 것
내숨도 가식도 없지만 거짓말도 없는 것
인간관계에 꾸준한 관심 갖는 것
실제로 부딪혀 볼 생각하지 않는 것
다른 사람을 이해할 마음이 부족한 것
무엇을 하던 혼자서 잘 노는 것
과묵하고 논리적
기계적인 리액션

잘 켜져요
멋진 멘토 스위치
포스 뿜뿜 스위치

잘 안 켜져요
없어요

_

■스위치 ON OFF 테스트 mbti


ESFP 수다에 진심인 스위치
ESFJ 해피바이러스 스위치
ENTP 밉지 않은 관종 스위치
ENTJ 멋진 전도 스위치
ENFP 행복전도 스위치
ENFJ 웃음 스위치
ESTP 내가 중심인 스위치
ESTJ 포스 뿜뿜 스위치

ISFP 스무스한 스위치
ISFJ 예의 바른 스위치
INTP 조용한 스위치
INTJ 진지한 스위치
INFP 말랑 몽글한 스위치
INFJ 다채로운 스위치
ISTP 집중하는 스위치
ISTJ 혼자가 편한 스위치
(출처: 케이테스트)

_

같이 해봐요


스위치 ON OFF 테스트 링크 바로가기

_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