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머글(딩머글)

티에프 테스트 (TF 테스트)

by 딩도 2023. 11. 8.
반응형


티에프 테스트

TF 테스트

_

사회화된 T.. 메마른 F..

나의 TF 레벨을 알아보는 티에프 테스트 (TF 테스트)가 방구석연구소에 있다는데 여러분들께 소개드리도록 하겠습니다.

_

■티에프 테스트


[테스트 문제]
1. '생각해볼게'를 말하는 뜻은?

- 말 그대로 '좀 더 고민 해볼게'
- 에둘러서 말한 '거절할게'

_

2. 친구 말에 대한 나의 반응은?

- 마스크 쓰고 문 열고 있는건 어때?
- 괜찮아? 머리 많이 아프겠다.. 둘 다 몸에 안좋은데ㅠㅠ

_

3. 열심히 준비한 과제가 생각보다 점수가 안나왔을때 나는

- 결과적으로 점수가 좋지 못하니 준비한 시간이 아깝다고 생각한다.
- 열심히했다는게 중요하다. 준비하면서 얻은게 있으니 괜찮다.

_

4. 열심히 했는데 친구가 이렇게 말할 경우, 나는

- 역시ㅋ 작은 노력에도 큰 성과를 보이는 천재 같은 나ㅋ
- 미쳤냐? 네가 뭔 데 내 노력을 평가해

_

5. 친구와 뉴스를 보는데 우리 둘의 생각이 너무 다르다.

- 친한 것과는 별개이므로 내 생각을 말하며 토론하는 시간을 가진다.
- 계속 다른 의견으로 대화하면 감정이 상할 수 있 으니 굳이 계속 말하진 않는다.

_

6. 미안한 상황이 생겼을 때 습관적으로 먼저 말하는 것은?

- " 앞에 교통사고 나서 도로 막혔어..대교 한 가운 데라 내리지도 못하는 중" 납득 할 수 있는 상황 설명
- "나때문에 오래 기다리겠다.. 밖에 많이 추우니까 먼저 들어가있어" 마음을 달래줄 공감의 말

_

7. 친구가 다쳤을 때 나의 반응은?

- 헐 어쩌다가
- 헐 괜찮아? 많이 다침?

_

8. 친구 말에 대한 내 반응은?

- 어쩌다 죽었는데? (내용 궁금)
- 꿈은 반대래. 그거 길몽인듯!!

_

9. 친구가 나를 위해 하얀 거짓말을 했다는 것을 알았을 때 내 솔직한 생각에 가까운 것은?

- '그래도 진실을 말해줬어야지..' 라고 생각한다.
- '그래도 나를 위해 그런거겠지..' 라고 생각한다.

 

_

저의 결과는(?)
나의 TF 유형은..
AI로 오해 받는 겉바속바 T가 나왔습니다.

T 100%인 나는
• T 100%인 사람보고 감정 하나 없는 로봇으로 표현하더라구 요? 저도 감정 있어요..!

• 물론 감정의 폭이 그리 크진 않지만요. 제 감정에 '속상하 다'는 거의 없긴 한 것 같아요.

• 상황이 이해돼야 공감해줄 수 있는 거 아니에요? 저도 제가 이해되는 상황이면 완전 공감된다구요.

• 문제 해결을 주로 원하지만 내가 원치 않은 뜬금없는 조언은 별로에요.

• 이런 저의 성향때문에 서운해 하고 상처 받는 친구들이 있더 라구요. 그 친구들은 F일듯

나의 입버릇은
그래서? 왜? 어쩌다가?
tmi 들을 때 속마음: (어쩌라는 거지..?)

잘 맞는 유형
감정 한 스푼 더한 사회화된 T

안 맞는 유형
감정 속에 스치는 이성 메마른 F

_

같이 해봐요


티에프 테스트 바로가기 링크

_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