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머글(딩머글)

엔에스 테스트 (NS 테스트)

by 딩도 2023. 11. 10.
반응형


엔에스 테스트

NS 테스트

_

방구석연구소라는 사이트에서 엔에스 테스트라는 게 있는데 이는 MBTI에서 인식기능인 사람이나 사물을 인식하는 방식을 말합니다.

직관 (iNtuition): 직관 및 영감에 의존하여 이상주의적인 타입을 말하는데 아이디어를 중시하며 미래지향적이고 개연성과 의미에 초점을 맞추어 신속, 비약적으로 일처리 하고 비유적, 암시적으로 묘사하며 나무보다 숲을 보려는 경향이 강하며 자신만의 세계가 뚜렷한 편이라고 합니다.

감각 (Sensing): 오감 및 경험에 의존하여 현실주의적인 타입을 말하는데 실제의 경험을 중시하고 지금에 초점을 맞추어 일처리 하고 숲보다 나무를 보려는 경향이 강하다고 합니다.

나의 NS레벨은 어떻게 되는지 엔에스 테스트로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_

■엔에스 테스트

 

[테스트 문제]
1. 친구가 이사 간 집 어떠냐고 물어볼 때 나는
- "방이 넓고 햇빛 잘 들어. 주변 분위기도 좋아" 전체적인 느낌 위주로 설명
- "1년 된 신축이라 깨끗하고, 역까지 5분 걸림" 상세한 사항 위주로 설명

_

2. 처음으로 시도하는 요리! 내가 요리하는 방법은?
- '대충 이 정도면 되겠지?' 나의 감을 믿고 요리한다.
- 물 500ml, 설탕 큰 숟가락으로 두스푼.. 정확한 계량 방법으로 요리한다.

_

3. 과제로 독후감을 써야 하는데..
- 내가 느낀 감상평을 남긴다.
- 줄거리를 나열하고 재미 있다/없다로 적는다.

_

4. 영화 주인공이 죽었는지 안 죽었는지 애매하게 내용이 끝났을 때
- 내 나름대로 다음 내용을 생각해보는 재미가 있다.
- 해석은 찾아보겠지만, 그냥 꽉 닫힌 결말이었으면 좋겠음

_

5. 친구가 '1주일 내내 삼시세끼 치킨만 먹기' 가능하냐고 물어볼 때 내 반응은?
- 추가 질문하면서 진지하게 고민함
- 토론으로 이어짐
- 가능/불가능으로 대답함
- 속으로 이런거 왜 하나 싶음

_

6. 폰 없이 잠자려고 침대에 누웠을 때 나는
- 머릿속에 온갖 상상이 다 됨
- 과거 일이 떠오르고 미래에 대한 고민이 시작됨
- 내일 뭐 먹을지, 옷 뭐 입을지 생각함
- 멍 때리다가 잠에 듦

_

7. 길가에 벚꽃이 한가득 펴 있을 때 나는
- 벌써 봄이네 연애의 계절이 왔다..
- 와 이쁘다 많이 폈네

_

8. 수업 내용이 이해가 안 가는데 시험 범위라 공부는 해야 한다.
- 이해되어야 받아들일 수 있음
- 일단 외워

_

9. 내가 보기에는 괜찮은데 사람들이 별로라고 한다.
- 내 직감을 믿고 구매한다
- 사람들의 의견에 따라 구매하지 않는다

 

_

저의 결과는(?)
나의 NS 유형은 꼬리에 꼬리를 무는 이프(IF)봇 N이 나왔습니다.

N 50%인 나는
• '만약에'라는 말을 자주 해요. 얼토당토않은 고르기 문제들도 너무 재미있어요 밸런스 게임을 굉장히 좋아하는 편

• 상상할 때 기승전결이 완벽해야 해요. 좀비가 나타나면? 좀비 특징 이 뭔지, 나는 지금 어디에 있는지, 백신 유무 등 모든 설정이 다 되어 있어야 함.

• 상상하다 막히면 검색해 볼 때도 있어요.

• 큰 틀을 보기보단 작은 요소들을 신경 쓰는 편!

• 가지처럼 뻗어가는 아이디어...! '어떻게 그런 생각까지 해?'라는 얘기를 듣기도 해요.

이프(IF)봇 N은 절대 못하는 것
- 평생 전화만 하기 vs 문자만 하기' 밸런스 게임에 추가 질문 안 하기
- '만약에' 금지. '혹여나' 금지. '혹시라도' 금지. '만에 하나' 금지. '갑자기' 금지. '어쩌다가'금지.

- 현실적인 얘기로만 한 시간 동안 대화하기

잘 맞는 유형
상상 한 스푼 더한 현실적인 S

안 맞는 유형
본 것만 믿는 지독한 보수파 S

_

같이 해봐요


엔에스 테스트 바로가기 링크

_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