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백전 기부 지원금
동백드림 동백천사
_
부산시는 2023년 12월까지 동백전 앱 내 기부 서비스인 '동백드림'에서 5만원 이상 기부하면 최대 2만원의 정책지원금을 지급하는 '동백천사' 행사를 운영한다고 밝혔습니다.
동백드림은 코로나19 시기 비대면 기부문화 확산을 위해 동백전 앱 내에 마련된 기부서비스로, 지난 2021년 6월 개시했다고 합니다.
이 서비스를 통해 직접 사연을 읽고 대상을 선택한 뒤 보유한 동백전 충전금 또는 캐시백을 원하는 만큼 기부할 수 있습니다.
이번 행사는 동백드림에서 한 달간 5만원 이상 기부하면 '동백천사'라는 호칭을 부여하고 최대 2만원의 정책지원금을 지급하는 행사입니다.
한 달간 5만원 이상 10만원 미만을 기부하면 1만원이 지급되고, 10만원 이상 기부하면 2만원이 지급됩니다.
지급된 정책지원금은 동백전 충전금·캐시백과 동일한 방법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_
아울러 부산시는 '이달의 동백천사' 명단을 동백전 앱 내 게시판, 개별 앱 알림(푸시) 등 다양한 방법으로 노출해 기부자의 자부심도 함께 고취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부산시는 다음달까지 동백천사를 운영한 뒤 기부 참여도 증가율 등을 고려해 지속 운영 여부를 결정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신창호 부산시 디지털경제혁신실장은 "고향사랑기부제의 경우 기부액의 30%를 답례품으로 돌려주고 있으나 동백드림의 경우 그동안 답례 제도가 없었다"며 "이번 이벤트를 통해 기부자에게 만족감과 자부심 등 다양한 심리적 보상 요인들을 제공해 더욱 적극적인 기부활동 참여로 이어지길 기대한다"라고 말했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