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머글(딩머글)

나의 분노 폭발 테스트 (mbti 전체 유형 결과 정리)

by 딩도 2023. 11. 21.
반응형


케이테스트에서 나의 분노 폭발 포인트는 언제인지 알아보는 테스트가 새로 등장했는데 여러분들께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_

■나의 분노 폭발 테스트

 

[테스트 문제]
1. 둘 중 더 짜증 나는 상황을 고르라면?
- 이제 그만 집에 가고 싶은데 친구들이 못 가게 하는 상황
- 더 놀고 싶은데 다 집에 가겠다고 하는 상황

_

2. 기분이 우울할 때 나는?
- 집에서 안 나옴
- 친구들을 만남

_

3. 화가 나면 푸는 방법은?
- 혼자 생각을 정리하고 차분히 마음을 다스림
- 주변 지인들에게 우다다 털어놓으며 품

_

4. 길에서 서로 화내며 싸우고 있는 커플을 본다면?
- 와우.. 살벌하네
- 싸우는 이유가 뭘까? 설마 누가 바람폈나???

_

5. 친구와 다투게 된 이유를 설명할 때 나는?
- 구체적으로 왜 다투었는지 이유를 설명
- 이유와 함께 내가 느꼈던 기분과 느낌을 설명

_

6. ‘넌 말투가 조금 쎈 거 같아’ 라는 말을 들으면 나는?
- 무슨 뜻이지..? 내 말투가 띠껍다는 건가? (뜻을 해석해 봄)
- 왜? 어느 부분이? (바로 물어봄)

_

7. 지금 살짝 소노인 상태, 나는 어떻게 할까?
- 화난 이유를 바로 말한다
- 감정을 추스르며 일단 참는다

_

8. 참지 못하고 친구에게 버럭 화를 내고 만 오늘, 집으로 돌아와서 나는?
- 내가 너무 급발진 했던 걸까.. 아냐 그럴만했어.. 아 아닌가.
- 화낼 만했으니까 냈지 후

_

9. 화가 나도 꾹 참는 친구를 보면 나는?
- 왜 참는지 이해 안 가고 답답함
- 항상 참는 친구를 보면 마음이 아픔

_

10. 내게 더 분노가 치밀 때는?
- 생각했던 계획이나 일정이 틀어질 때
- 즉흥으로 생각난 꿀잼인 무언가를 못하게 할 때

_

11. 주변 지인들은 나를 어떻게 볼까?
- 자유분방하고 대충대충 하는 친구
- 조금 융통성은 없지만 꼼꼼한 친구

_

12. 나는 화가 나면?
- 일단 미루고 화부터 냄
- 일단 먼저 할 건 다 하고 화냄

 

_

제 결과는(?)
직접적으로 분노가 나왔습니다.

분노 상승
결단력으로 분노
효율적으로 분노

분노 하락
없음

_

■나의 분노 폭발 테스트 mbti


ESFP 열정적으로 분노
ESFJ 오지랖으로 분노
ESTP 합리적으로 분노
ESTJ 효율적으로 분노
ENTP 반항적으로 분노
ENTJ 결단력으로 분노
ENFP 대범함으로 분노
ENFJ 적극적으로 분노

ISFP 소극적으로 분노
ISFJ 예민함으로 분노
ISTP 침착함으로 분노
ISTJ 무관심으로 분노
INTP 직접적으로 분노
INTJ 계획적으로 분노
INFP 서운함으로 분노
INFJ 내면적으로 분노
(출처: 케이테스트)

_

같이 해봐요


나의 분노 폭발 테스트 링크 바로가기 링크

_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