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머글(딩머글)

중세시대 직업 테스트

by 딩도 2023. 11. 29.
반응형


나는 중세시대에 어떤 직업이었을까?

잠에서 깨니 갑자기 책 속 주인공 '로렌스'가 되어 중세시대에 와있었다!

과연 난 뭘로 먹고 살았을까?

금손 대장장이? 괴짜 연금술사?등 뭔지 알아보는 중세시대 직업 테스트를 지금부터 소개드리겠습니다.

_

■중세시대 직업 테스트

 

[테스트 문제]
1. 주변을 둘러보니 숲속 같은데... 처음 내가 찾는 것은
- "혹시 누구 없어요?"  나를 도와줄 사람을 찾는다
- 혼자서 숲속을 돌아다니며  주변을 탐색한다

_

2. 한참을 걷다 보니 마을을 발견했다!   그곳에서 책 속의 친구 레인을 만났다. 내가 처음 하는 말은
- "제가 혹시 주인공 로렌스가 맞나요?" 현재 자신의 상황을 확인하려고 한다
- "앗 너는 레인?!" 세계관에 실제로 들어온 것을 확인하고 흥분했다

_

3. "왜 그래 로렌스, 오늘 함께 저녁 약속 가기로 한 거 잊지 않았지?" 갑작스러운 상황에 나는
- "저녁 약속..?"  혼란스러운 나의 상황에  초조한 감정을 주체하지 못한다
- "음... 알고 있어 이따 봐" 책 속의 전개에 맞춰 이성적으로 판단한다

_

4. 집으로 돌아가니 쪽지가 있다. [현실로 돌아가려면 일해서 로렌스의 재산을 불려야 합니다] 나의 반응은?
- 빠르게 현실을 받아들이고  저녁 약속 갈 준비를 한다
- 소설 속 내용을 떠올려서 앞으로의 스토리를 체크하고  살아갈 계획을 세운다

_

5. 저녁 약속에 참석한 후 주위를 둘러보던 중 로렌스의 친구들이 말을 걸어온다. 당신의 반응은?
- 자연스럽게 사람들과 어울리며 즐겁게 시간을 보낸다
- "나는 오늘 좀 쉬고 싶어" 말을 하고 혼자만의 시간을 갖는다

_

6. 그중 사이가 나쁜 등장인물이 다가와서 술 한 잔을 권했다. "로렌스, 이거 마셔" 나의 반응은?
- 이전에 이 인물이 로렌스를  해치려 했던 경험을 떠올리며 정중하게 거절한다
- '이거 괜찮을까?  여기 독 탄 것 아니야?' 온갖 추측에 사로잡힌다

_

7. 그때 레인을 발견해서 다가갔다. 레인 : "로렌스, 괜찮아? 안색이 안 좋은데 혹시 무슨 일 있어?"
- "응 괜찮아" 적응하기 위하여 숨기고 이성적으로 대응한다
- "나 사실..." 현재 자신의 상황에 대해 답답함을 느끼고 솔직하게 털어 놓는다

_

8. 이야기를 나누던 중 시간이 늦어졌다. 레인이 물었다. "약속 끝나고 산책하면서 이야기 더 하다 갈래?"
- "괜찮아, 오늘 할 일이 있어서 집에 갈게"
- 돌아가서 내가 해야 할 것에 대한 계획을 점검한다. "그럴까?" 레인을 따라 밤 산책에 나선다

_

9. 어제 나는 로렌스가 직업을 가지기 위한 계획을 세웠다. 어떤 내용의 계획일까?
- 최대한 책의 내용에 맞춰서 차근차근 따라간다
- 책의 내용을 따라가지 않고 일단 해보면서 새로운 직업을 찾는다

_

10. 일자리를 구하기 위해 마을로 나섰다. 마을에 나온 당신은 어디서 일자리 정보를 얻을까?
- 로렌스와 친한 친구들
- 신뢰도 있는 직업소개소

_

11. 일자리 정보를 얻은 당신, 이제 두 가지 직업 중에 선택해야 한다! 당신의 선택은?
- 소설 속 로렌스의 장점을 발휘하는 일
- 내가 하고 싶어 꿈꾸던 일

_

12. 일을 시작한 당신, 하루 일을 해보고 내가 느끼는 점은 무엇일까?
- 생각보다 돈 버는게 쉽지 않다!
- 그래도 돈 버는게 뿌듯하다!

 

_

저의 결과는(?)
따뜻한 도서관 사서가 나왔습니다.

나의 성격은?
• 타인의 감정에 민감하고 좋아하는 사람을 기쁘게 하고 싶어요
• 사람은 보편적인 길을 선택할 필요 없이 각자만의 길을 가야 한다고 생각해요
• 호기심이 많고 대체로 관대하고 개방적이에요
• 가식적인 것이 가장 싫고 진정성을 중요시해요
• 예술을 좋아하고 감성적이에요

중세시대에서 살아남는 방법
언어로 나를 표현하는 것에 관심이 많은 당신 책을 좋아하는 것과 더불어 타인의 정서도 잘 이해하고 사람들과 원만한 관계를 맺기 때문에, 도서관 사서가 된다면 행복하게 살 수 있을 거예요

나하고 잘 맞는 사람
비선실세 재경 관리

나하고 안 맞는 사람
자유로운 영혼의 모험가

_

같이 해봐요


중세시대 직업 테스트 바로가기 링크

_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