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머글(딩머글)

마음 시그널 테스트

by 딩도 2023. 11. 30.
반응형


타인의 행동에서 나도 모르게 숨은 의도를 찾고 있나요?

내 마음은 어떻게 신호를 받아들이고 있는지 궁금한 사람에게 추천드릴만한 상황으로 알아보는 내 마음을 알아볼 수 있는 ‘마음 시그널 테스트’를 소개드리겠습니다.

_

■마음 시그널 테스트

 

[테스트 문제]
Q1. 2주째 다이어트 중... 눈 앞에 내가 좋아하던 간식이...있다!!!
- 식단 조절 2주차.. 저걸 먹으면 다이어트는 실패야!!
- 저걸 먹고 싶은 내가.. 내가 살찜의 원흉이야ㅠㅠ
- 이번 한 번 정도는 뭐, 운동 열심히 하고 있으니 괜찮아 ㅎㅎ

_

Q2. 오랜만에 인스타에 셀카 업로드! 친구의 댓글 : 연애하더니 잘 먹고 다니나보네? 좋아보여~
- 음...? 살쪘다는걸 돌려 말하는거지?
- ㅎㅎ 요즘 행복하긴 하지😚

_

Q3. 오랜만에 만난 친구 모임, 근황 토크 중 내 차례 없이 다른 이야기로 넘어가버렸다.
- 잉ㅠㅠ 말 할 타이밍을 놓쳐버렸어 ㅠㅠ
- 뭐야, 나는 왜 안 물어봐? 은근히 무시하는거지?

_

Q4. 겨울엔 김장과 수육이지~ 오랜만에 가족들을 위해 특별히 준비했는데 가족들의 반응이 뜨뜻미지근하다.
- 다음부터 수육보쌈은 사 먹자.
- 내가 수육을 너무 퍽퍽하게 삶았나...

_

Q5. 지하철에서 만난 동료! 반갑게 인사했지만 반응이 없다!
- 눈이 마주친 것 같은데.. 나한테 삐졌나?
- 동공지진.. 나 뭐 잘못했나..? 뭐지?
- 못 봤나보다. 다음에 인사하지 뭐!

_

Q6. 오늘은 우리 집 집들이 날! 원영이가 오늘 갑자기 일이 생겼다고 연락했다.
- 뭐야, 오기 싫어서 핑계 댄 것 같은데.
- 우씨 다음주 원영이 집들이 안 갈거야!!
- 원영이 바쁜가보넹 ㅠㅠ 오늘 맛있는 음식 많이 했는데

_

Q7. 카톡하면 늘 칼답하던 친구가 최근엔 읽고 나서 답장이 없거나 느려졌다.
- 내가 뭐 기분 상하게 했나? 질렸나..시무룩
- 나는 칼같이 대답해주는데. 이제 나도 칼답 안 할래.
- 바쁜가? 무슨 일 있는 건 아니겠지?

_

Q8. 즐거운 가족 여행 준비 중 계획을 짜는데 가족들이 다 좋다고만 한다.
- 뭐야, 귀찮아 하는 거지 지금
- 나 혼자 다~~하네, 다음엔 여행 안 갈래

_

Q9. 단톡에서 신나게 떠들고 있었는데 원영이가 나가버렸다.
- 원영이 기분 상할만한 말을 했나...
- 원영이 잘못 눌렀나? 다시 초대 ㄱㄱ
- 단톡 시끄럽고 귀찮다고 생각한 듯

_

Q10. 코로나로 이번 명절에는 집에 있기로 했는데 섭섭해 하는 시부모님... 남편에게 전화를 하셨다.
- 나도 명절주간에 좀 쉬자!!! 전화는 왜 해. 다시는 시댁 가나 봐라
- 섭섭하신거 티내서 나 힘들게 하려는거지?
- 하.. 그냥 갈 걸 그랬나.  나 때문에 괜히 서로 불편해지는거 아니야..?

 

_

제 결과는(?)
내 심장을 파고드는 내 탓 시그널이 나왔습니다.

내 탓이오, 내 탓이오, 다~~ 내 탓이오.
책임감이 너~~무 넘치는 내 탓 시그널을 가지고 계시군요!

• 세상의 모든 시그널, 내 잘못이 아닌데도 내 책임처럼 느껴져요

• 자꾸만 내 탓을 하다 보니 결국 스스로를 비난하고 있는 나를 발견합니다.

정신 건강 TIP
다른 사람의 생각, 행동, 기분은 내가 어떻게 할 수 없어요.

내가 통제할 수 있는 부분에 대해서만 책임감을 느끼기에도 힘든 세상이랍니다.

스스로에게 좀 더 친절하고 관대해져 볼까요?

_

같이 해봐요


마음 시그널 테스트 바로가기 링크

_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