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머글(딩머글)

미적 성향 테스트 (미술 성향 테스트)

by 딩도 2023. 11. 30.
반응형


미적 성향 테스트

미술 성향 테스트

_

사람은 누구나 자신만의 미적 성향을 가지고 있습니다.

나의 미적 성향은 어떨지 알아보는 ‘미적 성향 테스트’를 소개드리겠습니다.

미적 성향 테스트를 시작하시면 이렇게 그림이 2장씩 나오게되는데 어떤 그림이 마음에 드는지 골라주시면 됩니다.

문제는 총 17문제가 나옵니다.

 

_

저의 결과는(?)
나는 세상을 본질로 바라보는 사색가
IANC 유형이 나왔습니다.

Introspective 내면 세계
독창적, 상징적 표현을 통해 내면의 감정을 전달하고 주제에 관한 주관적인 느낌과 생각을 표현하는 것을 선호하는 성향입니다.

Abstract 추상적
사물의 본질적인 형태를 찾아 자신의 정신 작용을 통해 대상을 단순 화하거나 개념적인 형상을 새롭게 창조하는 표상 형식을 선호하는 성향입니다.

Naturallstic 자연주의적
주변 세계를 경험적으로 관찰하고 대상의 특징이나 아름다움을 있는 그대로, 비교적 정확하게 다시 그려내는 표현 양식을 선호하는 성향입니다.

Cognitive 인지적
미술적 주제에 대한 사고와 사유 과정에 관심을 두고 관람자에게 생각을 불러일으키는 작품을 선호하는 성향입니다.

미술성향은 타고난 기질, 교육환경과 경험, 신체적 조건 등 다양한 개인적, 사회적 요소에 의해 복합적으로 형성됩니다.

보다 AAT는 누구나 미술에 대한 자신만의 선호와 강점을 가지고 있다는 전제에서 출발합니다.

또한, 미술 능력과 취향은 태어나면서 완전히 결정되는 것이 아니라, 환경에 따라 변화하며 언제든 개발될 수 있다는 믿음에 기초합니다.

i보다 AAT는 미술에 대한 각자의 성향과 강점을 정확히 파악하여 미술적 잠재력을 개발하는 데 활용할 수 있는 기초 자료를 제공하는데 목적이 있습니다.

_

같이 해봐요


미적 성향 테스트 링크 바로가기

_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