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머글(딩머글)

주량 테스트 (주량 확인법)

by 딩도 2023. 12. 1.
반응형


주량 테스트

주량 확인법

_

주량(酒量)이란 개인이 술을 즐길 수 있는 한계치를 말합니다.

표준국어대사전은 주량을 '마시고 견딜 정도의 술의 분량'이라고 정의하고 흔히 '행동이 흐트러지지 않고 숙취를 경험하지 않을 정도로 마실 수 있는 양'을 뜻한다고 합니다.

그 외에도 필름이 끊길 때까지 마실 수 있는 술의 양, 혹은 여유있게 마실 수 있는 술의 양을 말하기도 하는 등 사람마다 정의하는 주량의 정의가 약간씩 다릅니다.

나의 주량은 어떻게 되는지는 조금씩 마셔보면서 천천히 본인의 선을 지킬만한 한계치를 느끼면서 건전한 음주자세를 잡는게 중요한데 재미로 알아보는 내 주량 확인법인 주량 테스트가 나와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_

■주량 테스트

 

[테스트 문제]
Q1. 내가 술을 좋아하는 정도는?
- 술.없.이.못.살.아.정.말.못.살.아
- 기분 낼 때 마시는 정도?
- 난 가끔 힘들 때 술을 마셔..
- 굳이..? 없이 살아갈 수도 있다

_

Q2. 내가 좋아하는 술자리는?
- 분위기 좋은 곳에서 달달한 술 한 잔
- 맛있는 음식과 가벼운 반주
- 신나는 음악과 즐기는 파티
- 누구 한 명 죽을 때까지 달리는 술자리

_

Q3. 술자리 도중 나의 주포지션은?
- 취한 친구 챙기는 마더 테레사
- 맛잘알 주문 담당
- 꿀잼 분위기 메이커
- 한 놈만 패는 술천재

_

Q4. 술만 마셨다 하면 한번씩 찾아오는 주사는?
- 미친 귀가본능
- 급격한 졸림
- 폭주하는 텐션
- 전애인의 번호를 누르고... 자니?

_

Q5. 새로 사귄 애인이 애주가라면?
- 나도 술 좋아하는데!! 잘 됐당ㅎㅎ
- 맨날 술데이트만 할 것 같아서 별루...
- 내가 못 마시니까 나 챙겨주고 오히려 좋지
- 난 술찐데... 트러블만 많아질 것 같아

_

Q6. 너무 즐거웠던 술자리, 그만 필름이 끊겨버리고 말았다??!!
- 필름? 자주 끊겨서 별로 심각한 일 아님ㅋㅋ
- 가끔 끊겨본 적은 있지만 찝찝한 걸?
- 충격) 방금 내 인생에서 처음 끊겨봤다
- 애초에 그럴 일이 있을 정도로 못 마시는뎅?

_

Q7. "내가 진짜 다시는 술 안 마신다..."를 마지막으로 말 한 건?
- 오늘도 할 듯ㅋㅋㅋ
- 며칠 전에 한 듯?
- 원래 술 안 먹는뎅?
- 그 정도로 마신 건... 몇 달 전?

_

Q8. 즐거웠던 술자리를 마무리하고 일어나는데... 소주가 절반이나 남았다!!
- 남은 소주 들고 가서 집에서 2차!!
- 후딱 다 같이 원샷으로 처리해버려!
- 어쩔 수 없지... 버려야지 뭐ㅠ
- 남은 소주보단 남은 안주를 먼저 처리하자!

_

Q9. 오늘따라 소주가 유난히 단데??
- ? 소주는 원래 달아ㅋ
- 오늘 좀 잘 받는데?? 달려!!
- 내 혀가 어떻게 됐나...?
- 아ㅋ 사이다였네ㅋ

_

Q10. 소개팅날 무르익은 분위기... 오늘 밤... 어디까지 마실거야?
- 계속 같이 있고 싶어... 끝까지 함 달려보자!
- 말실수하면 어떡해... 적당히 마셔야지
- 첫 날이니까 기분만 내자!  입만 적시고 가는 거야
- 난 술보단 네 입술... (츄베릅ㅎ)

_

Q11. 오늘은 뭔가 맛있는 술이 먹고 싶어! 나만의 소주 레시피가 있다면?
- 소주는 소주만 먹을 때 제일 맛있는 법. 스트레이트로 조져.
- 이모! 여기 복분자주랑 사이다 주세요ㅎㅎ
- 메론 아이스크림을 사와서 퐁당!
- 세상에 맛있는 술이 어딨냐? 전 제로콜라요.

 

_

저의 결과는(?)
당신의 취사량은... 3잔이 나왔습니다.


_

같이 해봐요


주량 테스트 바로가기 링크

_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