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머글(딩머글)

성분 성격 테스트 (mbti 유형 결과 정리)

by 딩도 2023. 12. 5.
반응형


나는 어떤 성분으로 구성되어있는지 알아보는 케이테스트에서 나온 성분 성격 테스트를 소개드리겠습니다.

_

■성분 성격 테스트

 

[테스트 문제]
1. 여러 사람이 모인 장소에 가게 되었다. 이때 나는?
- 같이 신나게 떠들고 그 상황을 온전히 즐긴다.
- 신나거나 흥 많은 사람이 많아지면 조용히 빠진다.

_

2. 나와 조금 더 가까운 것은?
- 어떤 이야기할지 어떤 또 즐거운 일이 생길지 궁금해져 빨리 친구를 만나고 싶다.
- 외출할 땐 세상 우울한데 귀가할 때 침대에 누울 생각에 신나진다.

_

3. 친구랑 약속의 막바지에 접어들었다. 이때 드는 생각은?
- 쟤 말 끝나면 이 말 해야겠다!
- 쟤 말 끝나면 이제 집에 가야겠다고 해야겠다!

_

4. 친구가 요즘 피부가 건조해서 가렵다며 크림 추천해 줄 수 있냐고 했을 때 나는?
- 이거 바르면 마치 아기피부처럼 보들보들해지고 피부 모델 광고까지 할 수 있을 것 같아!
- 예전에 이거 썼었는데 피부 장벽을 강화해 주고 수분감이 많아서 이걸 추천할게!

_

5. 새로운 맛집을 찾으러 갈 때 나는?
- 지도 앱을 켜고 느낌적으로 이쪽으로 몇 분 걸어가면 OO 은행이 나오는 것 같단 생각으로 간다.
- 지도 앱을 켜고 어디서 돌고 꺾는지 OO 은행 나올 때까지 걸어가면 그 건물 2층에 위치함을 인지하고 간다.

_

6. 더 선호하는 동료는?
- 의견을 공유하고 의사소통은 탁월하지만 새로운 것을 시도하는 건 어려워하는 동료
- 새로운 것을 도전하고 몰랐던 부분을 새롭게 알게 되지만 말도 안 되는 아이디어를 가져오는 동료

_

7. 영화를 보다가 감동적인 장면이 나올 때 나는?
- 저건.. 살짝 억지 감동을 내려고 하는 것만 같은 느낌이라 말이 좀 안되는데?
- 가슴이 저려오고 너무 슬프네 눈물 안 흘리려고 했는데 나올 것 같아

_

8. 조별 과제 중 조원들끼리 불합리적인 일이 생겼을 때 나는?
- 아닌 것은 아니라고 이야기하며 공평하게 해결하려고 한다.
- 아닌 것은 아니지만 서로 대화를 통해 잘 풀었으면 한다.

_

9. 단톡방에 조금 늦어서 죄송하다는 카톡을 봤을 때 나는?
- 보고 그냥 ‘아 그렇구나’하고 이유가 궁금해진다.
- 울고 있는 이모티콘을 보내서 반응을 해준다.

_

10. 계획했던 부분에 차질이 생겼다. 이때 나는?
- A가 안된다고? 그럼 플랜 B로 간다.
- A가 안된다고? 그럼 그럴 수 있지.

_

11. 내가 계획을 세우는 이유는?
- 까먹을까 봐
- 지키기 위해서

_

12. 내가 공부하는 스타일은?
- 이거하다 질리면 다른 과목, 질리면 또 다른 과목으로 공부한다.
- 한 과목만 판다.

 

_

저의 결과는(?)
전 부드러운 성분이 나왔습니다.

잘 맞아요
친화적인 성분
솔직한 성분

안 맞아요
미스터리한 성분
진심 어린 성분

_

■성분 성격 테스트 mbti


ENTP 시원한 성분
ENTJ 변화하는 성분
ENFP 활발한 성분
ENFJ 진심어린 성분
ESTP 솔직한 성분
ESTJ 꼼꼼한 성분
ESFP 친화적인 성분
ESFJ 화사한 성분

INTP 특이한 성분
INTJ 재생하는 성분
INFP 조심스러운 성분
INFJ 미스터리한 성분
ISTP 차분한 성분
ISTJ 활발한 성분
ISFP 포근한 성분
ISFJ 부드러운 성분
(출처: 케이테스트)

_

같이 해봐요


성분 성격 테스트 바로가기 링크

_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