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머글(딩머글)

나무 성격 테스트 (모든 mbti 유형 결과 공개)

by 딩도 2023. 12. 6.
반응형


예쁘고 싱그러운 나무들!

나는 그 중에서 어떤 나무와 닮았을지를 알아보는 테스트봄에서 등장한 나무 성격 테스트를 알려드리겠습니다.

_

■나무 성격 테스트

 

[테스트 문제]
1. '나무'하면 생각나는 것은?
- 벚꽃나무? 벚꽃놀이 가고싶다...
- 느티나무, 소나무...

_

2. 어릴 때 나에게 나무란 존재는
- 싱그럽고 시원한 존재였다!
- 또 다른 친구였다!

_

3. 내가 나무를 그린다면?
- 내가 본 나무 그대로 그린다
- 나무의 색 정도는 마음대로 칠한다

_

4. 집 근처에 있는 큰 나무가 벼락을 맞아 쓰러졌다고 한다!
- 다친 사람은 없겠지?? 그 나무 예뻤는데 ㅠㅠ
- 벼락 맞은 나무네... 비싸졌구만...

_

5. 집이 너무 삭막해서 나무를 하나 들이고 싶다!
- 인터넷으로 먼저 검색해보고 방문하거나 집으로 시킨다
- 집 근처 꽃집을 다 돌아다녀본다 "여기 나무도 파나요?"

_

6. 관상용 나무를 선물 받아서 친구에게 자랑하고 싶다! 이 때 나는?
- 친구를 초대해서 직접 보여준다
- 사진을 찍어서 보내준다

_

7. 친구가 나무 밑에 앉아서 쉬었다 가자고 한다 이 때 나는?
- 벤치도 없는데 굳이 여기서...?
- 너무 낭만적이다... 좋아!

_

8. 가을이 돼서 단풍이 많이 핀 걸 봤다 이 때 나의 생각은?
- 단풍 보니까 메이플 시럽 뿌린 핫케이크 땡긴다..
- 예쁘다! 가을이네~

_

9. 모처럼의 여행! 여행 온 지역에 혼자 서 있는 나무로 유명한 포토 스팟이 있다는데...
- 여행 계획이 틀어지니까 가지 않는다
- 궁금하니까 시간 나는 대로 가본다

_

10. 어린 동생이 나뭇가지를 꺾어 왔다 동생에게 뭐라고 할까?
- 그러면 나무가 아프잖아! 나무한테 미안하다고 하자~
- 주인 있는 나무를 함부로 상하게 하면 벌금 내야 할 수도 있어...

_

11. 나무 공예 원데이 클래스를 들으러 왔다 만들고 싶은 게 있냐는 질문에 나는?
- "보통은 뭘 만드나요...?" 생각해둔 게 없어서 물어본다
- "이거요!" 미리 챙겨온 도안이나 이미지를 보여드린다

_

12. 나무 공예 원데이 클래스에서 선생님이 말을 거신다 "잘 되어가고 있어요?" 이 때 나는?
- 네! 나무 향이 너무 좋아요! 자연스럽게 수다를 떤다
- 네...! 하하... 어색하게 대답한다

 

_

제 결과는(?)
전 매화나무가 나왔습니다.

당신은 매화나무!

매화나무는 난초, 국화, 대나무와 함께 사군자 중 하나로 불려요.

추위를 무릅쓰고 제일 먼저 꽃을 피우는 점 때문에 예로부터 강인함과 선비의 상징이었답니다.

당신은 겉으로 보기에는 시니컬하고 피곤해보이며, 평소에도 주위에 무관심한 성격이에요.

하지만 본인이 해야할 일이 생기면 어떻게든 해내려고 하고, 책임감이 아주 강하죠.

게다가 매화는 꽃 뿐만 아니라 나무에도 특유의 향기가 있어요.

쿨한 당신이지만 내 사람들은 신경 쓰고, 챙기려고 하는 모습을 보인다는 점이 본인만의 향기가 있는 매화와 닮았죠.

그런 모습 때문에 당신과 가까운 사람들은 쉽게 당신과 멀어지지 않는답니다.

잘 맞는 나무
단풍나무
느릅나무

안 맞는 나무
소나무
아카시아

_

■나무 성격 테스트 mbti


ESTP 사과나무
ESTJ 느릅나무
ESFP 은행나무
ESFJ 단풍나무
ENTP 벚나무
ENTJ 동백나무
ENFP 야자수
ENFJ 버드나무

ISTP 매화나무
ISTJ 참나무
ISFP 살구나무
ISFJ 느티나무
INTP 전나무
INTJ 흑단나무
INFP 소나무
INFJ 아카시아

_

같이 해봐요


나무 성격 테스트 바로가기 링크

_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