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머글(딩머글)

그라데이션 성격 테스트 (mbti 유형 결과 정리)

by 딩도 2023. 12. 6.
반응형


그라데이션으로 표현한 나의 성격은 무엇인지 알아보는 ‘그라데이션 성격 테스트’라고 케이테스트에서 새로 나왔는데 소개와 더불어 mbti 유향 결과 정리까지 전부 알려드리겠습니다.

_

■그라데이션 성격 테스트

 

[테스트 문제]
1. 나는 유행 밈, 짤 등을 잘 알고 있는 편인가?
- 잘 알고 있다
- 잘 모르는 편이다

_

2. 사람들과 대화를 나눌 때 나와 가까운 것은?
- 머릿속으로 어떤 질문과 대답을 할지 생각하고 말하는 편이다
- 굳이 생각을 안 해도 자연스럽게 대화가 흘러간다

_

3. 나는 어떤 사람인가?
- 사람들과 쉽게 교류하고 어울리는 능동적인 사람
- 여러 사람과 있을 때 자신을 먼저 소개하기보단 소개를 받는 수동적인 사람

_

4. 영화를 볼 때 내가 집중하는 곳은?
- 배우의 연기 및 스토리
- 영화에서 주는 메시지가 무엇인가

_

5. 매일 할 일이 정해져 있을 때 나는?
- 할 일이 정해져 있으니 마음이 편하다
- 할 일이 정해져 있으면 마음이 답답하다

_

6. 내가 하는 생각과 더 알맞은 것은?
- 큰 틀만 잡고 끝냄
- 작은 틀에서도 막 생각이 저절로 됨

_

7. 오해가 생겼을 때 내가 더 포커스를 맞추는 쪽은?
- 내 기분이 나빴는가 안 나빴는가
- 오해가 사실인가 사실이 아닌가

_

8. 친구가 기분 나쁜 행동을 할 때 나의 행동은?
- 그런 행동 기분 안 좋다고 명확하게 말한다
- 돌려 돌려 돌리고 돌려서 말한다

_

9. 내가 하는 ‘왜’에 담긴 뜻은?
- why? -> 진짜 궁금해서 물어봄
- what? -> 그 안에 숨어있는 뜻이 궁금함

_

10. 주말에 나를 고르시오
- 아침부터 시작하고 저녁에 끝남
- 저녁부터 시작하고 새벽에 끝남

_

11. 나는 일을 할 때 어떤 위주로 먼저 하는가?
- 하고 싶은 걸 먼저
- 해야 하는 걸 먼저

_

12. 무엇을 해야 할 때 내가 더 많이 생각하는 것은?
- 이걸 해야 하는 이유
- 이걸 안 해야 하는 이유

 

_

제 결과는(?)
나만의 유토피아가 나왔습니다.

자유
충동적
일벌이기
말을 잘 함
이거 해야지!!
저거 해야지!!!
나만의 유토피아
관심사 12345678개
새로운 시도를 좋아함
수다 떠는 거 핵 좋아함
칭찬에 매우 약한 편임 ㅎ능
놀다가 불현듯 자아성찰 시작함
꽤나 통이 크고 사람을 완전 좋아함
한계점에 오지 않는 한 웬만하면 밝음
모든 인간을 좋아하진 않음 은근 사람 가림

잘 맞는 사람
내면에 있는 똘끼
고양이 귀여워

안 맞는 사람
햅삐햅삐햅-삐
도파민 중독자

_

■그라데이션 성격 테스트 mbti


잔정 많아요 ESFJ
햅햅삐햅-삐 ESFP
내 말이 맞지? ESTJ
도파민 중독자 ESTP
쩡열쩡열쩡 ENFJ
나만의 유토피아 ENFP
하는 일 45678가지 ENTJ
many 잡지식 ENTP

낯가림 없없어요 ISF
잠자는 숲속의 곰 ISFP
은근 웃수저 ISTJ
감정 기복 out ISTP
내면에 있는 똘끼 INFJ
생각, 망상, 걱정, 상상 INFP
고양이 귀여워 INTJ
외계인 INTP
(출처: 케이테스트)

_

같이 해봐요


그라데이션 성격 테스트 바로가기 링크

_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