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머글(딩머글)

마리모 유형 테스트 (내가 만약 마리모라면?)

by 딩도 2023. 12. 9.
반응형


마리모 マリモ(毬藻)란 대마디말과에 속하는 담수성 녹조류의 일종인데 공 모양으로 뭉쳐서 자라며 일본 홋카이도의 아칸 호(阿寒湖)에서 최초로 발견되었다고 합니다.

만약 내가 마리모라면 어떤 성격 유형을 가지고 있을지 알아보는 재밌는 테스트가 등장했다는데 여러분들께 소개드리려고 합니다.

_

■마리모 테스트

 

[테스트 문제]
1. 새로운 마리모 친구를 만났을 때 너는 어떻게 반응할 거야?
- 먼저 말을 걸어주길 기다릴래
- 안녕? 하고 먼저 말을 걸 거야

_

2. 만약에 네가 엄청 유명한 연예인이 된다면 어떨 것 같아?
- 그건 아마 힘들 것 같아.. 나는 노래 못하고 춤도 못 추거든
- 얼마나 유명해? 사람들이 나 막 알아보면 어떡하지?

_

3. 친구랑 영화를 보고 있었는데 주인공이 죽었어. 근데 친구가 눈물을 흘리는 거야. 너는 어떤 생각이 들어?
- 주인공이 죽은 게 왜 슬픈 거지? 실제로 죽은 것도 아닌데..?
- 친구가 우니까 괜히 나도 슬퍼지네..

_

4. 만약에 네가 로또에 당첨된다면 당첨금을 어떻게 사용할 거야?
- 로또에 당첨될 확률은 벼락을 맞을 확률보다 낮아서 가망이 없을거야
- 나는 말이야~ 내가 원하는 것을 사고 남은 돈은 부모님 용돈 드리고 저축할 거야!

_

5. 책상 청소를 시작했어! 너는 어떻게 치울거야?
- 일단 눈에 보이는 것부터 치울래
- 일단 어질러진 책이랑 필기구부터 정리하고 책상 을 닦을 거야

_

6. 갑자기 너에게 휴일이 생겼어! 그럼 너는 어떻게 보낼 거야?
- 집에서 조용히 할 일을 할래
- 친구들과 약속을 잡아서 놀러 갈래

_

7. 만약 내일 시험이야 근데 공부가 너무 하기 싫을 때 너는 무슨 생각해?
- 싫으니까 그냥 안 할래! 내일 아침에 벼락치기로 해버릴까?
- 공부가 내 인생에서 얼마나 중요할까? 공부를 왜 해야 하는지 생각해.

_

8. 다친 새끼 고양이를 발견했어 그럼 너는 어떤 생각을 해?
- 주변에 고양이 주인이 있나? 없으면 병원에라도 데리고 가야 할까?
- 헐 ㅠㅠ 어떡해.. 많이 다쳤나 봐 불쌍해

_

9. 친구가 갑자기 집으로 놀러 오겠다고 하면 어떻게 대답해?
- 아 그래? 딱히 할 일도 없었는데 잘 됐네 어서 와
- 앗, 지금? 오늘은 힘들 것 같아

_

10. 너에게 좋아하는 마리모가 생겼어>< 그럼 너는 어떻게 어필할 거야?
- 좋아하는 것이 무엇인지 기억했다가 챙겨주는 편 이야
- 칭찬을 계속 해주면서 내가 좋아한다는 것을 티를 내는 편이야

_

11. 데이트를 위해 옷을 고를 때 너는 어떻게 해?
- 그날 아침에 기분에 따라 고르는 편이야
- 미리 생각해서 코디해뒀지~

_

12. 친구 마리모가 나를 싫어하는 것 같다고 느낄 때 너는 이유가 뭐라고 생각해?
- 나를 왜 싫어할까? 이유가 알고 싶어
- 내가 뭐 잘못했나?

 

_

저의 결과는(?)
뭐든지 척척해내는 재주꾼 고수 마리모가 나왔습니다.

훗! 나에겐 너무 쉬운데~

• 과묵하게 자기 일을 누구보다 빨리 처리하면서 똑똑한 마리 모라고 할 수 있어요.

• 객관적인 상황을 보고 분석하는 것을 좋아해요. 그런데 자기가 너무 모든 것을 잘해서 그런지 다른 마리모들이 못한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고 갈등에 대해서는 대처하는 능력은 다소 부족해요.

잘 맞는 유형
내가 앞장서서 해볼게! 행동대장 마리모

안 맞는 유형
애정표현에 있어 거침이 없는 사랑둥이 마리모

_

같이 해봐요


마리모 유형 테스트 바로가기 링크

_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