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머글(딩머글)

애착유형 테스트

by 딩도 2023. 12. 12.
반응형


연애는 왜 이렇게 어려운 걸까, 궁금했던 적 있나요?

어린 시절 만들어지기 시작한 애착유형을 알면 관계 속에서 나타나는 나의 모습을 더 깊이 이해할 수 있는데 나는 어떤 애착유형을 가졌을지 알아볼 수 있는 애착유형 테스트를 소개드리겠습니다.

_

■애착유형 테스트

 

[테스트 문제]
1. 바쁠 때 애인이 갑자기 고민상담을 요청하면 일을 미뤄두고 바로 들어줄 것이다.

2. 애인에게 맘에 안 드는 점을 발견해도 말없이 참는 편이다.

3. 애인이 SNS에 다른 사람들과 즐겁게 노는 모습을 올리면 마음이 불안해진다.

4. 애인과 의견이 부딪히면 더 대화해 맞춰나가기보다는 앞으로 그 주제를 피한다.

5. 애인이 나에 대한 불만을 솔직하게 말해주면 내가 너무 별로인 사람 같아서 계속 자책한다.

6. 어떤 사람에게 호감이 갈 때, 내가 호감이 있다는 걸 그 사람이 몰랐으면 좋겠다.

7. 나를 얼마나 사랑하는지 애인에게 자주 물어본다.

8. 애인에게 서운함을 느껴도 괜히 문제를 만들기 싫어 혼자 속으로 삭히려 한다.

9. 애인이 연락이 늦어지면 마음이 걷잡을 수 없이 불안해진다.

10. 아무리 가까운 가족이나 애인에게도 말하지 않는 나만의 속마음과 사생활이 많다.

11. 힘든 일이 있어서 애인에게 전화했는데 바쁘다고 금방 끊으면 실망할 것이다.

12. 애인의 도움이 필요할 때도 선뜻 부탁하기 어렵다.

13. 연애 중일 때는 다른 어떤 인간관계나 관심사보다도 연애가 최우선이 된다.

14. 연애할 때 사랑한다는 말이나 애정표현을 하는 게 불편하거나 어렵다.

15. 내가 애인을 좋아하는 만큼 애인이 날 좋아하지 않을까봐 걱정하곤 한다.

16. 애인이 적극적으로 나와 가까워지려고 할 때 부담스럽다고 느끼기도 한다.

17. 연애를 하고 있지 않을 때 마음이 불안정하다.

18. 힘든 일이 생기면 남의 도움을 받기보다는 어떻게든 혼자 해결해보려 한다.

19. 가끔은 모두 나를 떠날까봐 무섭다.

20. 사람은 잘 변하지 않는다고 생각하고, 남을 바꾸고 싶은 마음도 없다.

 

_

저의 결과는(?)
전 안정형이 나왔습니다.

혼자여도 괜찮고 함께여도 좋아요

가까운 관계를 맺는 게 편안하고 즐거워요.

자신의 감정과 생각을 솔직하게 표현할 줄 알고, 연애할 때 감정 기복이 적어요.

상대방과 갈등이 생기더라도 관계를 포기하기보다는 차근히 풀어나가려 노력하는 편이에요.

만나는 사람에게 마음의 안정을 주는, 포근한 곰 같은 유형이에요.

_

같이 해봐요


애착유형 테스트 바로가기 링크

_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