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희망상가는 청년 창업가, 경력단절여성, 사회적기업, 영세소상공인 등에게 일자리 창출 및 둥지내몰림 현상 방지를 위해 공공임대주택의 개념을 상가에 접목하여 저렴하게 임대하는 서비스입니다.
LH희망상가를 이용하시면 주변 시세보다 저렴한 임대조건에 최대 10년간 제공되 는 창업공간으로 많은 창업 희망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LH희망상가 신청 모집 안내 포스팅)
_
LH에서는 보유 중인 공실 상가를 활용해 창업지원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창업지원기관과의 협력방안을 고민했는데 그 결과 LH희망상가 추천제도를 마련했다고 합니다.
_
■LH희망상가 임차인 추천제도
지금까지는 수의계약이 가능한 희망상가의 경우 LH가 자체 심사를 통해 대상자의 입점 여부를 결정했지만 이번에는 창업지원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절차를 대폭 간소화했다고 합니다.
창업을 희망하는 수요자가 "여성새로일하기센터"에서 창업교육을 수료하시고 LH희망상가의 계약을 희망하는 경우 사업 아이템, 창업 의지 등을 고려해 LH 지역본부로 추천하면 일주일 이내에 임대차계약을 체결할 수 있다고 합니다.
1. 창업 희망자 A씨가 여성새로일하기 센터에서 창업 수료 완료!
2. 창업지원기관이 사업아이템과 창업의지 확인하고 LH에 추천!
3. 바로 계약 체결!
[LH희망상가 임차인 추천제도 진행절차]
수의계약 희망상가 공고('내청약플러스' 어플 이용) > 추천자 결정 후 내에 통보(여성 새로일하기센터) > 임대차 계약 체결
_
이렇게 수요자는 창업지원기관을 통해 내실화된 창업준비와 입점 공간을 확보할 수 있으며 창업지원기관은 수요자와 창업 공간을 연결해주는 브릿지 역할로 기관의 전문성을 살리고 LH는 희망상가 홍보와 활성화를 도모하여 모두가 win-win 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고 합니다.
본 설명은 LH 출처를 기반으로
작성되었음을 안내드립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