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머글(딩머글)

클래식 음악 성격 테스트 (모든 mbti 유형 결과 공개)

by 딩도 2023. 12. 12.
반응형


마음이 차분해지는 클래식 음악!

나에게 잘 어울리는 클래식 음악은 무엇일지 알아보는 테스트봄에서 나온 클래식 음악 성격 테스트를 소개드리도록 하겠습니다.

_

■클래식 음악 성격 테스트

 

[테스트 문제]
1. '클래식'하면 떠오르는 것은?
- 바이올린, 작곡가, 공연 등등...
- 어떻게 그 시절에 그런 음악을 만들었을까...?

_

2. 엄청난 악기 연주를 들었다! 이 때 내가 드는 생각은?
- 저렇게 연주하기까지 얼마나 연습했을까...?
- 와 진짜 대단하다...!

_

3. 나는 슬프거나 아름다운 음악을 듣고 운 적이
- 있다
- 없다

_

4. 보고 싶던 클래식 공연이 있는데 너무 멀리서 한다..! 이 때 나는?
- 일단 가장 가까운 날로 예매부터 하고 생각한다
- 일정을 맞춰보고 가는 방법도 알아본 뒤에 예매한다

_

5. 내일은 고대하던 공연 티켓팅 날...! 나는 티켓팅을 할 때
- 운이 좋기를 기도한다
- 시계 세팅, 지인들에게 부탁 등 할 수 있는 건 다 한다

_

6. 친구가 티켓이 생겼다고 클래식 공연을 보러 가자고 한다. 그 날은 오전 약속도 있는 날인데...
- 하루에 약속 두 탕 정도야! 바로 수락한다
- 가고 싶지만.. 힘들 것 같아...! 거절한다

_

7. 나는 클래식 공연을 볼 때 팜플렛을
- 본다
- 안 본다

_

8. 클래식 공연을 보러 갔는데 누가 시끄럽게 떠든다! 이 때 나는?
- "조용히 좀 해주세요...!" 직접 말한다
- '왜 저래...' 속으로 생각한다

_

9. 공연 중 어떤 연주자가 삑사리를 냈다...! 이 때 나의 반응은?
- '헉 어떡해!!!' 나까지 식은땀이 흐르는 기분이다
- 놀랐지만 못 들은 척 하고 넘어간다

_

10. 공연이 끝나고 밖에 나오니 연주자들과 인사를 하고 있다! 이 때 나는?
- 인상 깊었던 연주자에게 잘 들었다고 인사한다
- 안 그래도 복잡하니 빨리 나간다

_

11. 나는 내가 들은 음악에 대해 설명할 때
- 곡의 구성이나 작곡가, 악기 위주로 설명한다
- 곡을 들었을 때 느낀 점 위주로 설명한다

_

12. 음악을 들으며 힐링하려는데 스피커가 고장났다! 이 때 나의 반응은?
- 이게 왜 고장난거지? 원인을 파악하려고 한다
- 내가 아끼는 스피커였는데...! 슬퍼한다

 

_

저의 결과는(?)
베르디의 현악 4중주가 나왔습니다.

당신은 사람을 좋아하고, 상대방에게서 신뢰를 받는다고 느끼면 행복해 지는 성격이에요.

베르디는 음악으로 성공하기까지의 과정이 정말 다사 다난했던 음악가인데요, 좋은 부인을 만나 여유가 생기고 나서야, 그의 인생 최초이자 최후의, 단 한 곡의 기악곡을 남겼어요.

그것이 바로 자신의 만족을 위한 <현악 4중주>랍니다.

여러 일들에 흥미가 많지만, 타인을 챙기느라 자신은 많이 돌보지 못하는 당신도, 자신만을 위한 무언가에 도전해보는 건 어떨까요?

잘 맞는 클래식음악
쇼팽의 <강아지 왈츠>
드뷔시의 <달빛>

안 맞는 클래식음악
헨델의 <울게 하소서>
바흐의 <골드베르크 변주곡>

_

■클래식 음악 성격 테스트 mbti


ESTP 환상교향곡 (베를리오즈)
ESTJ 곡정화된 밤 (쇤베르크)
ESFP 피아노 협주곡 21번 (모차르트)
ESFJ 울게 하소서 (헨델)
ENTP 봄의 제전 (스트라빈스키)
ENTJ 로엔그린 (바그너)
ENFP 고별 교향곡 (하이든)
ENFJ 현악 4중주 (베르디)

ISTP 카프리스 24번 (파가니니)
ISTJ 골드베르크 변주곡 (바흐)
ISFP 달빛 (드뷔시)
ISFJ 플라우티노를 위한 협주곡 (비발디)
INTP 교향곡 제9번 (쇼스타코비치)
INTJ 교향곡 제1번 (베토벤)
INFP 강아지 왈츠 (쇼팽)
INFJ 세헤라자데 (림스키 코르사코프)

_

같이 해봐요


클래식 음악 성격 테스트 바로가기 링크

_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