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특허정보 검색서비스 (특허정보넷 키프리스)

by 딩도 2023. 12. 15.
반응형


특허정보 검색서비스

특허정보넷 키프리스

_

특허정보가 필요할 때 어떻게 검색해야 하는지 아시나요?

특허청과 한국특허정보원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인 키프리스(KIPRIS)를 활용하면 훨씬 더 효율적으로 특허정보를 얻을 수 있는데 이에 상세한 안내드리겠습니다.

_

■키프리스


먼저 특허정보 검색서비스인 키프리스란 간단히 설명하자면 특허청이 보유한 국내외 지식재산권 관련 정보를 누구나 무료로 검색 및 열람할 수 있는 지식재산권 정보 검색 서비스입니다.

키프리스 이용방법은 먼저 키프리스 홈페이지(www.kipris.or.kr)을 직접들어가시거나 구글, 네이버, 다음과 같은 포털사이트 검색창에 키프리스, 특허정보넷, 특허검색, 특허 정보 등을 입력하여 키프리스 홈페이지에 접속하시길 바랍니다.

그러시면 특허•실용신안, 디자인, 상표, 심판 등 다양한 특허정보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_

초보자 검색 가이드
혹시 특허정보 검색서비스 특허정보넷 키프리스 사용법을 잘 모르시겠나요?

그렇다면 키프리스에서 제공하는 ‘초보자 검색 가이드’를 이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먼저 키프리스 사이트에서 메뉴를 누르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키프리스는 처음이세요?’ 문구가 있는데 이를 클릭하시면 더욱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_

나의 관심 특허
이외에도 내가 관심이 있어하는 특허 정보 소식을 빠르게 알림을 받을 수 있는 서비스가 있는데 바로 '나의 관심 특허'입니다.

위사진과 같이 나의관심특허 서비스를 통해서 내가 관심있는 특 허의 정보를 쉽고 빠르게 알림을 받을 수 있습니다.

나의 관심 특허 바로가기 링크

_

투데이 키프리스
마지막으로 키프리스의 활용도 높은 서비스인 '투데이 키프 리스'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예전에는 각 검색사이트에서 실시간 검색어를 순위별로 알려주 는 서비스를 제공했던 걸 알고있으실텐데 투데이 키프리스도 이와 유사하게 실시간 인기 특허 검색 키워드를 순위별로 알려주고 있습니다.

투데이 키프리스를 활용함을 통해서 특허정보나 키워드 검색 을 할 때 어떤 용어를 쓰면 좋을지 또는 최근 특허와 관련된 분야가 어느 쪽으로 각광을 받고 있는지 등을 한눈에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투데이 키프리스 바로가기 링크

_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