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비서 구삐에 대해서 혹시 아시나요?
국민비서 구삐는 행정안전부가 2021년 3월 29일부터 운영하고 있는 정부 대표 행정서비스입니다.
국민비서 구삐 서비스 이용 시, 정부로부터 각종 안내나 고지 등을 휴대전화로 알림을 받고 챗봇이나 민원 상담을 이용하거나 인공지능 스피커로 민원사무 안내도 받을 수 있는데 이처럼 국민비서 구삐는 건강검진, 과태료 납부, 각종 민원 등 일상생활에 필요한 행정 서비스에 대해 알림과 상담을 제공하는 챗봇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필수예방접종 안내•여행자 출입국 상담 등 11개 행정 서비스가 추가되었는데 (2023년 12월 13일 기준, 총 112개 지원) 이렇게 국민비서 구삐는 행정에 대한 계속해서 서비스를 업데이트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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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비서 구삐 주요기능
①알람 서비스
납부•접종•갱신 기한, 진행 사항 등을 자주 사용하는 앱으로 잊지 않으시도록 알려드리는데 받고 싶은 알람과 알람 받을 앱은 국민비서 구삐 누리집에서 선택
[알림 받을 수 있는 앱 (최대 2개 선택 가능)]
카카오톡, 토스, 네이버, 페이코, PASS, 국민·농협•신한•하나•우리•카카오 은행 앱, 문자메시지 등
②상담 서비스
법령 정보, 간단한 질문 답변, 민원 제기, 유용한 정보 제공 등을 인공지능 챗봇이 친절하게 상담해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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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비서 구삐 사용방법
1. 국민비서 구삐 홈페이지(https://www.ips.go.kr/) 접속
2. 국민비서 구삐 홈페이지 메인에 메뉴 클릭
3. 알림서비스, 상담서비스, 이용 안내 등 다양한 서비스 확인 후 이용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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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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