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머글(딩머글)

새해다짐 성격 테스트 (mbti 유형 전체 결과)

by 딩도 2023. 12. 31.
반응형


다가오는 새해, 그리고 늘 돌아오는 새해다짐!

이번 새해에 나의 새해다짐은 무엇일지 지금 바로 테스트를 통해 알아볼 수 있는 테스트봄에서 등장한 새해다짐 성격 테스트를 소개드리려고 합니다.

_

■새해다짐 성격 테스트

 

[테스트 문제]
1. 새해 다짐에 대한 나의 생각은?
- 새해가 돌아오면 자연스럽게 하게 되는 것
- 새해 나의 삶의 방식을 결정짓는 것

_

2. 나는 새해 목표를 세우고 이뤄본 적이
- 있다
- 없다

_

3. 내가 세우는 새해 목표가 초점을 두는 것은?
- 개인적인 성장에 초점을 둔다
- 다른 사람들에 대한 걱정에 초점을 둔다

_

4. 새해에 해돋이를 보고 싶다! 이 때 나는?
- 해돋이 명소를 방문한다
- 일찍 일어나 집이나 집 근처에서 본다

_

5. 내가 세운 새해 목표를 이루기 위해서는 보통
- 내가 가장 노력해야 한다
- 주위 사람들과 협력해야 한다

_

6. 친구가 해돋이를 보러 강릉까지 가자고 한다면?
- 굳이 거기까지 가서 봐야할까...?
- 그게 낭만이지! 숙소 잡을까?

_

7. 새해 다짐에 대한 나의 생각은?
- 다짐일 뿐 이뤄질지는 알 수 없다
- 다짐하고 노력하면 반드시 이뤄질 것이다

_

8. 친구가 새해 다짐을 지키지 못했다고 슬퍼한다면?
- 괜찮아... 나도 그랬어...
- 다음 해에 지키면 되지 뭐!

_

9. 나는 새해 목표를 세울 때
- 구체적이고 현실적인 계획을 세우는 편이다
- 내가 이루고자 하는 이상향을 고려한다

_

10. 친구가 나와 더 친해지고 싶다는 새해 다짐을 했다고 말한다면?
- 뭐야... 감동이잖아!
- 어...? 그 정도까지? 좀 부담스럽다고 생각한다

_

11. 나는 이번 새해에는 좀 더
- 내가 목표한 바와 가까워지고 싶다
- 주위를 돌아보고 챙기는 사람이 되고 싶다

_

12. 나는 이번 새해 다짐을 이룰 수 있을까?
- 다짐이긴 하지만, 늘 그랬듯 이루긴 힘들 것 같다
- 다짐을 했으니, 이뤄낼 것이다

 

_

저의 결과는(?)
계획을 지키기가 나왔습니다.

당신의 새해 다짐은 '계획을 지키기'!

당신은 평소에 흘러가는 대로 인생을 살자는 주의로, 크게 계획을 세우거나 미래에 대해 생각하거나 하는 일 없이 즉흥적인 삶을 살아요.

계획에 대해 생각하는 건 피곤하다고 생각하는 편이죠.

하지만 공동체 사회에 살다보면 이미 정해져 있는 계획대로 흘러가는 일도 분명히 있기 때문에, 계획을 지키는 힘을 기르는 건 반드시 필요한 과정이랍니다.

이번 새해에는 계획을 한 번 세워서 지켜보자는 목표를 잡는 건 어떨까요?

잘 맞는 유형
걱정 줄이기
혼자서도 잘 살기

안 맞는 유형
나부터 챙기기
수용적으로 살기

_

■새해다짐 성격 테스트 mbti


ESTP 참을성 기르기
ESTJ 조금은 쉬어가기
ESFP 좀 더 부지런해지기
ESFJ 걱정 줄이기
ENTP 이해심 기르기
ENTJ 주변을 챙기기
ENFP 혼자서도 잘 살기
ENFJ 나부터 챙기기

ISTP 답장 빨리하기
ISTJ 수용적으로 살기
ISFP 계획을 지키기
ISFJ 마음 편하게 가지기
INTP 게으름 버리기
INTJ 자만하지 말기
INFP 작심삼일 하지 않기
INFJ 분석하지 말기

_

같이 해봐요


새해다짐 성격 테스트 바로가기 링크

_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