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끔 핸드폰으로 로또 번호를 무료로 알려주고 추천해 주는 로또 번호 추천 서비스라는 게 전화나 문자를 통해 특정 사이트에 가입하도록 유도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허나 로또 번호를 예측한다는 것은 있을 수 없는 일인데 일부 소수의 사람들은 당첨확률이 높은 로또번호를 무료로 제공한다는 사실에 혹해 사기수법에 걸려들기도 한다고 합니다.
그러나 이런 사기 문자메시지에 당하는 일이 없도록 해야 하는데 실제 예시를 알아보며 복권 관련 사행사이트를 발견하면
어떻게 신고해야 하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_
로또 번호 무료 추천 서비스 무료제공 신종사기 실제 예시
동행복권에 따르면 한 피해자는 로또번호를 무료로 제공한다는 피싱을 통해 5억 원이나 사기를 당했다고 호소했다고 합니다.
처음에는 데이터 분석을 통해 로또번호를 무료로 나눔 한다는 문자를 받아 카톡으로 대화를 나누었다고 하는데 어떤 사이트에 가입하며 포인트를 주고 이를 환전해서 게임으로 몇만 원의 수익을 보게 한 후 환전을 유도한다고 합니다.
또, 인증을 위해 계좌번호를 알려달라고 하는데 그 후, 카톡방에 초대받아 그곳에 있는 자칭 전문가가 보여주는 거짓된 수익을 보고 3천만 원, 1억 원 등을 추가 입금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러다 갑자기 게임 사이트에서 계정 일시정지를 당했고 수익금은커녕 원금도 회수하지 못했다고 합니다.
동행복권 측은 로또번호는 예측할 수 없다고 이런 스팸 사기 전화나 문자에 주의하라고 강조하였습니다.
보통 로또 번호를 알려준다고 하면 반신반의하면서도 혹시나 하는 생각에 믿는 사람들도 간혹 있는데 하지만 로또번호를 예측한다는 것 자체가 모순인데 로또복권은 번호를 무작위로 추첨하여 어떤 프로그램으로도 예측할 수 없다고 합니다.
로또 6/45는 매 회차 독립된 확률로 시행되고 있어 당첨 확률은 814만 분의 1이라는 사실을 꼭 기억하라고 동행복권 측은 설명했습니다.
_
복권 관련 사행 사이트 신고 방법 소개
동행복권 홈페이지 외 복권을 판매하는 사이트는 모두 불법사이트입니다.
피싱 메시지를 통해 특정 사이트로 유도하여 불법 복권을 구매하도록 유도하는 것 또한 주의해야 하는데 건전한 복권 구매문화를 위해 이러한 복권 관련 불법 사이트를 발견하면 바로 신고하는 것이 좋은데 동행클린센터 공식 홈페이지(https://clean.dhlottery.co.kr/index.do)를 통해 간단하게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동행클린센터의 ‘불법사이트 신고’ 항목에서 [신고하기(신고포상금)] 버튼을 눌러 본인인증을 한 후 복권 관련 불법사이트 이름, 사이트 URL, 제목, 신고내용 등을 작성하고 [신고접수] 버튼을 클릭하면 되며 이후, 방송통신심의위원회의 심의가 진행되는데 심의기간은 45일 내외가 소요된다고 합니다.
_
본 설명은 동행복권 출처를
기반으로 작성되었음을 안내드립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