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포인트 따릉이 이용권 구매방법
현대백화점 포인트 따릉이 이용권 전환
_
서울시가 친환경 교통수단인 자전거 이용을 더욱 활성화하기 위해 2024년 1월 10일부터 따릉이 앱과 현대백화점 H포인트 사용을 연계해 따릉이 이용권을 구매할 수 있도록 한다고 밝혔습니다.
따릉이 포인트로 전환한 H포인트는 모든 권종의 따릉이 이용권을 구매하는 데 사용할 수 있으며 반납 지연으로 발생한 초과요금 결제에도 사용할 수 있을 예정이라고 합니다.
H포인트는 따릉이 앱 내 포인트 전환 메뉴를 통해 1,000원 이상 100원 단위로 월 최대 2만 포인트까지 전환 가능합니다.
다만, 신용카드 등 타 결제 수단과의 통합결제는 이용권 구매에서만 사용할 수 있으며, 초과요금은 전액 전환 포인트로 결제 시에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_
서울시와 ㈜현대백화점은 따릉이 앱에서 H포인트를 전환 사용하는 내용 외에도 기업용 따릉이 이용권을 구매해 연계 프로모션 등에 활용하는 내용과 따릉이×현대백화점 연계 공익 광고를 제작하여 홍보하는 내용을 담은 협약을 맺었다고 합니다.
협약에 따라 서울시와 현대백화점은 다가오는 2024년 3월 자전거·개인형 이동장치 안전 수칙, 친환경 교통복지 정책 등을 공익 캠페인 영상으로 제작해 서울시, 현대백화점 옥외전광판 및 SNS 채널 등에 홍보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포함한 캠페인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외에도 현대백화점은 지난 12월 공공자전거 따릉이 100대를 기부하는 등 친환경 자전거 문화 확산 및 탄소 저감 실천에 기여한 바 있으며, 기부받은 자전거는 12월 검수 과정을 거쳐 서울 전역의 따릉이 대여소에 배치됐다고 합니다.
_
마지막으로 윤종장 서울시 도시교통실장은 “따릉이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서비스가 이뤄지면서 자전거에 대한 접근성과 이용 편의성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폭넓은 서비스 확대를 통해 친환경 공공 교통복지인 따릉이를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다각도의 노력을 이어가겠다”라고 말했습니다.
본 설명은 서울시 보도자료 출처를
기반하여 작성되었음을 안내드립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