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머글(딩머글)

PJ 능력고사 테스트

by 딩도 2024. 1. 14.
반응형


MBTI 검사에서 생활양식(선호하는 삶의 패턴)인 P와 J가 있습니다.

인식 (Perceiving) - 유동적인 목적과 방향 선호하고 자율적이고 체계는 없지만 재량에 따라 일정을 변경할 수 있으며 상황에 따라 적응하며 결정을 보류

판단 (Judging) - 분명한 목적과 방향 선호하고 계획적이고 체계적이며 기한을 엄수하며 깔끔하게 정리정돈을 잘하며 뚜렷한 자기의사와 기준으로 신속하게 결론을 내림

나는 P와 J중에서 어디가 더 가까운지 알아보는 테스트모아에서 나온 PJ 능력고사 테스트를 소개드리려고 합니다.

_

■PJ 능력고사

 

[테스트 문제]
Q1. 나는 신년 계획을 세울 때
- 10kg 빼기, 50만 원씩 저축하기 등 구체적으로 세웠다.
- 다이어트, 저축하기 등 대략적인 큰 틀만 세웠다.
- "이번 년도엔 ~해야지" 생각만 했다.

_

Q2. 월급날 돈이 들어왔다! 내가 가장 먼저 하는 행동은
- 생활비, 적금 등 여러 개 통장에 돈을 나눠 넣는다.
- 이만큼만 써야지! 생각만 해둔다
- 내가 사고 싶었던 것을 바로 산다

_

Q3. 친구와의 여행 계획을 짤 때, 나의 스타일은
- 시간대 별 장소, 이동시간 딱 맞춰 깔끔하게 정리한다.
- 가고 싶은 곳과 동선만 대략적으로 계획한다.
- 여행 하루 전까지 크게 생각이 없다.

_

Q4. 자기 전, 오늘 해야 할 일을 하지 못한 게 떠오른다면 나는
- 그 자리에서 벌떡 일어나 일을 시작한다.
- 당장 하진 않지만 내일 할 일 목록에 적어둔다.
- 내일 하지 뭐! 쿨하게 잔다.

_

Q5. 나의 작년 다이어리를 열어본다면
- 나의 하루가 빼곡히 기록되어 있다.
- 채워진 날보다 안 쓴 날이 훨씬 많다.
- 다이어리? 나는 그런 거 안 쓴다.

_

Q6. 나의 지금 휴대폰 홈 화면은
- 색깔별 혹은 기능별로 예쁘게 정리해뒀다.
- 정리는 해뒀지만 최근 설치한 건 귀찮아서 안 했다.
- 내가 아는 곳에 있으면 되지! 어플들이 이리저리 흩어져 있다.

_

Q7. 나의 평소 알람을 맞추는 스타일은
- 한 번에 일어나기 때문에 딱 한 개만 맞춰둔다.
- 못 일어날까 봐 앞뒤로 1개씩 더 맞춰둔다.
- 나도 나를 못 믿기 때문에 5분 단위로 여러 개 맞춰둔다.

_

Q8. 상품을 구매하기 전 리뷰를 확인할 때 나에게 더 중요한 것은
- 점수 상관없이 모든 리뷰를 꼼꼼히 읽어본다.
- 1점짜리 안 좋은 평
- 5점짜리 좋은 평

_

Q9. 집 청소할 때 나는
- 청소 순서를 계획하고 틀에 맞춰서 대청소한다.
- 자주 쓰는 물건만 잘 보이는 곳에 정리한다.
- 정리하다가 추억의 물건을 발견하고 삼천포로 빠진다.

_

Q10. "4시 반까지 옆 사람들과 친해져보세요"라는 소리를 들으면 나는
- 지금이 몇 시지? 시계를 먼저 쳐다본다.
- 어떻게 친해지지? 생각하고 나중에 시계를 본다.
- 시간은 귀에 들어오지도 않았다.

 

_

저의 결과는(?)
P 60%
J 40%

한줄평: "특정 분야에선 J"

_

같이 해봐요


PJ 능력고사 테스트 링크 바로가기

_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