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업 & 복지 & 자격증 정보 글

고성군 청년 취업 수당 및 청년 자격증 취득수당 신청

by 딩도 2024. 1. 14.
반응형


고성군 청년 취업 수당

고성군 청년 자격증 취득수당

_

고성군(군수 함명준)은 관내 업체에 취업하는 청년들의 장기 재직을 유도하고, 지역 정착을 위한 지원체계 구축을 위해 ‘2024년 청년 취업·자격증 취득수당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습니다.

_

■고성군 청년 취업수당


먼저 청년 취업 수당의 신청 자격은 공고일 기준 주민등록상 고성군에 거주 중인 19세~39세 이하 청년으로, 2023년 8월 1일 이후 관내 업체에 정규직으로 취업하여 4대 보험 가입한 자이입니다.

고성군 청년 취업수당 지원 규모는 15명(모집 완료 시까지)으로, 참여를 원하는 청년은 제출서류를 갖추어 군청 경제체육과 일자리육성팀(680-3667)에 방문 접수하시면 됩니다.

고성군 청년 취업수당 지원은 취업 일로부터 1개월 이후 신청이 가능하며 대상자로 선정된 달부터 매월 30만 원씩 12개월간 취업 수당이 지급되며 매월 급여 명세서 등 취업 증빙서류를 지참하여 청구해야 합니다.

 

_

■고성군 청년 자격증 취득수당


고성군 청년 자격증 취득수당의 신청 자격은 공고일 기준 주민등록상 고성군에 거주 중인 19~39세 이하 청년으로 사전 신청 후 국가 기술 자격증을 취득한 자입니다.

고성군 청년 자격증 취득수당 신청접수는 2024년 1월 10일(수) ~ 2월 29일(목)까지고 9명에게 자격증 취득 및 증빙자료를 제출한 순으로 선착순 지원합니다.

고성군 청년 자격증 취득수당 선정된 대상자는 자격증 취득수당 신청 후 자격증 취득 시 1인 100만 원(25만 원*4회)을 분기별로 지원받습니다.
*단, 자격증을 2개 이상 취득하더라도 1번의 수당만 지급

_

마지막으로 김진희 경제체육과장은 “취업·자격증 취득수당에 대한 지원으로 고성군의 청년 유출 방지 및 지역 정착 유도, 관내 기업체의 구인난 해소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년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시책을 발굴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