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이슈

2024년 경북 중소기업 운영자금 융자지원 신청

by 딩도 2024. 1. 15.
반응형


경북 중소기업 운영자금

경북 중소기업 융자지원

_

경상북도는 2024/7/ 설 명절을 앞두고 3高(금리․물가․환율)시대 인건비 상승, 원(부)자재 구입 등 경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도내 중소기업의 자금난 해소를 위해 1200억원 규모의 중소기업 운전자금을 집중 지원한다고 2024년 1월 14일 밝혔습니다.

경북 중소기업 운영자금 융자지원 신청 접수기간은 2024년 1월 15일부터 26일까지며 융자지원을 희망하는 기업은 대출 취급은행과 융자금액 등에 대해 사전 협의 후, 경상북도중소기업육성자금시스템(https://www.gfund.kr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거나 기업이 소재한 시․군청 방문 또는 우편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융자추천 결과는 (재)경상북도경제진흥원 서류 심사 후 2024년 1월 17일부터 기업과 시군에 통보될 예정이며, 융자대상으로 결정된 기업에 설 연휴 전인 2024년 2월 2일까지 대출 실행이 완료될 수 있도록 추진한다고 합니다.

 

_

중소기업 운전자금은 중소기업이 협력은행(14개사)을 통해 융자대출 시 道에서는 대출금리 일부(2%, 1년)를 지원하는 이차보전 방식으로 운용하고 있습니다.

협력은행(14개사)은 기업, 농협, 대구, 국민, 산업, 신한, 스탠다드차타드, 씨티, 우리, KEB하나, 부산, 경남, 수협, 새마을금고 등이다.

융자한도는 매출 규모에 따라 기업당 최대 3억원 이내이고, 경북 프라이드 기업, 향토뿌리기업, 경상북도 중소기업 공동브랜드 실라리안 등 경북도에서 지정한 27종의 우대기업은 최대 5억원까지 융자받을 수 있습니다.

지원기준과 취급은행, 제출서류 등 자세한 사항은 경상북도 홈페이지(분야별정보/경제/중소기업지원정보)를 비롯해 각 시군 홈페이지, (재)경상북도경제진흥원 홈페이지, 경상북도중소기업육성자금시스템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_

마지막으로 이달희 경북도 경제부지사는 "설 자금 지원이 최근 원자재 가격 상승, 금리 인상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의 자금난 해소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습니다.

본 설명은 경상북도 출처를
기반으로 작성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