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머글(딩머글)

청소 유형 테스트 (모든 mbti 결과 정리)

by 딩도 2024. 2. 7.
반응형


사람마다 다 다른 청소하는 법!

나의 청소 유형은 무엇일지 지금 바로 테스트를 통해 알아볼 수 있는 테스트봄에서 나온 ‘청소 유형 테스트’를 소개드리겠습니다.

_

■청소 유형 테스트

 

[테스트 문제]
1. 나는 청소를 할 때
- 혼자서 조용히 청소를 한다
- 다른 사람들과 역할을 배분해서 청소한다

_

2. 우리 집의 청소 노하우가 궁금하다며 촬영이 가능하냐는
메세지를 받았다! 이 때 나는?
- 이건 부담스러운데...! 거절한다
- 우리 집을 촬영하는 건가? 완전 좋다!

_

3. 나는 나만의 청소 노하우가
- 있다
- 없다

_

4. 엄청 좋은 청소 도구를 발견했다! 이 때 나는?
- 이거 정말 좋다! 친구들에게 톡으로 자랑한다
- 이건 모두가 알아야 해! SNS에 올린다

_

5. 청소를 하기로 마음 먹었다! 내가 가장 먼저 할 것은?
- 일단 쓰레기부터 치우고 본다
- 어떤 청소를 할지 생각하고 필요한 도구를 준비한다

_

6. 나는 청소 도구를 살 때
- 이전에 써 봤던 도구를 산다
- 새로 나온 신상품을 산다

_

7. 나는 누군가 청소 노하우를 공유했을 때
- 바로 따라해 보는 편이다
- 굳이 따라하지 않는다

_

8. 친구가 우리 집을 대신 청소해 주겠다고 한다. 이 때 나는?
- 우리 집을 대신...? 좀 부담스러운데...
- 오 그럼 나야 좋지! 언제 올래?

_

9. 신박한 청소 도구를 발견했을 때 나는?
- 후기가 충분히 쌓일 때까지 구매하지 않는다
- 이런 건 가장 먼저 써봐야지! 구매한다

_

10. 친구가 집을 쓰레기장처럼 만들어 놓고 산다...! 이 때 내가 할 말은?
- 요즘 무슨 일 있어...?
- 너 이렇게 살면 병 나...! 쓰레기라도 치워!

_

11. 내가 청소를 할 때 듣는 음악은?
- 나만의 청소 플레이리스트가 있다
- 청소를 할 때 음악을 잘 듣지 않는다

_

12. 나는 하루 일과에 청소가
- 들어있다
- 들어있지 않다

 

_

저의 결과는(?)
모 아니면 도가 나왔습니다.

당신은 깨끗하거나 더럽거나, 모 아니면 도 유형!

당신은 평소에도 정리를 제법 잘하기 때문에 딱히 청소를 본격적 으로 할 필요가 없어요.

하지만 일이 바빠지거나 몸이 힘들면 청소의 순위가 많이 밀려나서 집이 금방 지저분해지고, 크게 관심을 갖지 않아요.

하지만 그렇게 질서가 없는 상태를 견디지 못하기 때문에 또 금방 일어나서 청소를 시작해서, 남들이 보기엔 늘 깔끔함이 유지되는 것처럼 보여요.

잘 맞는 유형
청소 각설이, 보여주기 식 청소

안 맞는 유형
청소 도구 수집가, 모델하우스

_

■청소 유형 테스트 mbti


ESTP 물건 사랑꾼
ESTJ 청소는 습관
ESFP 청소는 다 같이
ESFJ 모델하우스
ENTP 보여주기 식 청소
ENTJ 인간 공기청정기
ENFP 청소 각설이
ENFJ 주기적 대청소

ISTP 침구 정리 마스터
ISTJ 청소 도구 수집가
ISFP 상상 청소
ISFJ 청소의 달인
INTP 청소 문외한
INTJ 모 아니면 도
INFP 해탈의 경지
INFJ 양자택일 청소

_

같이 해봐요


청소 유형 테스트 링크 바로가기

_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