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김해시 소상공인 노란우산공제 지원 (김해시 소상공인 퇴직금 지원)

by 딩도 2024. 2. 7.
반응형


김해시 소상공인 노란우산공제 지원

김해시 소상공인 퇴직금 지원

_

홍태용 김해시장은 소상공인의 생활 안정과 사회안전망 확충을 위해 지난해에 이어‘노란우산공제 희망장려금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습니다.

연 매출액 3억원 이하 노란우산공제 신규 가입 소상공인 1,800여명을 대상으로 1억 6,000만원의 예산을 투입해 가입일로부터 1년간 희망장려금 월 2만원을 지원한다고 합니다.

노란우산공제는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운영하는 소기업·소상공인 전용 공제제도로 폐업·사망·노령·퇴임 등 경영 위험으로부터 소상공인의 사업 재기와 생활 안정을 지원하기 위해 2007년 9월 출범했습니다.

납부한 공제금에 연복리 기준이율 적용과 최대 500만원의 소득공제, 공제금 수급권 보호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희망장려금 신청을 희망하는 소상공인은 시중은행 또는 중소기업중앙회(경남지역본부)를 방문하거나 노란우산 누리집(www.8899.or.kr)에서 노란우산공제 가입 시 함께 신청해도 되고 공제 가입일로부터 30일 이내에 신청서와 매출액 증빙서류를 제출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_

김해시 관계자는 “노란우산공제 희망장려금 지원사업이 공제 가입을 촉진해 관내 소상공인들의 경영 위험으로부터 든든한 버팀목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며 “관내 소상공인들의 목소리에 항상 귀 기울이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습니다.

본 설명은 김해시 보도자료 출처를
기반으로 작성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