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머글(딩머글)

설날 음식 성향 테스트 (전체 결과 mbti 유형 정리)

by 딩도 2024. 2. 8.
반응형


맛있는 음식이 가득 차려진 설날 밥상

그 중에 나와 가장 잘 어울리는 설날 음식은 뭘지 알아볼 수 있는 ‘설날 음식 성향 테스트’를 소개드리겠습니다.

_

■설날 음식 성향 테스트

 

[테스트 문제]
1. 설날을 보내는 나의 모습은?
- 자연스럽게 흘러가는 대로 보낸다
- 설날 전에 미리 계획한 것에 따라 움직인다

_

2. 설날에 할아버지, 할머니를 뵈러 갔다. 그 때 나는?
- 빈 방에서 조용히 하고 싶은 것을 한다
- 가족들이 가장 많이 모여 있는 곳에서 수다를 떤다

_

3. 설날에 내가 더 먹고 싶은 음식은?
- 전통적이고 익숙한 음식
- 새롭고 현대적인 음식

_

4. 설날 음식을 만들 때 내가 더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 효율성과 맛
- 가족을 생각하는 정성

_

5. 설날에 내가 더 선호하는 것은?
- 소수의 가족이나 친구와 함께 시간을 보낸다
-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모임에 참석한다

_

6. 설날 음식 하면 떠오르는 것은?
- 떡국, 전, 한과 등 명절의 향수를 일으키는 음식
- 명절 음식을 트렌디하게 재해석한 퓨전 음식

_

7. 설날 음식을 만들기 위해 장을 보러 갔다. 나의 모습은?
- 장을 보러 가서 떠오른 음식의 재료를 구매한다
- 미리 정해둔 메뉴에 맞춰 메모한 재료들을 구매한다

_

8. 설날 음식을 준비하다가 레시피에 대한 의견이 갈렸다. 그 때 나는?
- 더 맛있었던 레시피로 만들자고 한다
- 서로 감정이 상하지 않도록 중재하는데 집중한다

_

9. 설날 음식을 준비할 때 나의 모습은?
- 조용히 내가 할 일을 찾아 돕는다
- 가족들과 안부를 묻고 이야기하는 것에 더 집중한다

_

10. 떡국 간을 봐 달라고 했는데 조금 짜다. 그 때 나는?
- 좀 짜다고 그냥 말한다
- 맛있는데 육수가 조금 부족한 것 같으니 물을 조금 더 넣는 게 어떻겠냐고 묻는다

_

11. 설날 음식을 먹을 때 나는?
- 그 때 그 때 먹고 싶은 음식을 먹는다
- 식사 메뉴는 식사 시간에, 간식은 간식 타임에 먹는다

_

12. 떡국을 먹다가 문득 어떤 생각이 들었다. 나의 생각은?
- 어린 시절 화목한 분위기에 떡국을 먹었던 어느 설날의 기억
- 떡국에 이 재료를 넣으면 새롭고 더 맛있을 것 같다는 생각

 

_

제 결과는(?)
동치미가 나왔습니다.

당신에게 잘 어울리는 설날 음식은 동치미!

당신은 창의력과 독창성을 가진 성향으로, 숙성을 거쳐 톡 쏘는 맛을 내는 동치미와 잘 어울려요.

당신은 특유의 유연함과 빠른 적응력으로 흥미로운 일에 도전하며 열정적인 태도로 성공을 추구하는 사람이에요.

다양한 분야에 관심을 가지고 지식을 넓히는 것을 즐기는 편이에요.

잘 맞는 설날 음식
잡채


안 맞는 설날 음식
갈비찜
곰탕

_

■설날 음식 성향 테스트 mbti


ESTP 수육
ESTJ 과일
ESFP 인절미
ESFJ 갈비찜
ENTP 동치미
ENTJ 약밥
ENFP 수정과
ENFJ 한과

ISTP 곰탕
ISTJ 떡국
ISFP 식혜
ISFT 만두
INTP 산적
INTJ 전
INFP 약과
INFJ 잡채

_

같이 해봐요


설날 음식 성향 테스트 링크 바로가기

_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