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머글(딩머글)

출생 순서 테스트

by 딩도 2024. 2. 14.
반응형


여러분들은 첫째, 둘째, 셋째, 막내, 외동 다양한 역할 중 어떤 것을 담당하고 있나요?

출생순서 테스트는 집안에서 나의 역할은 어떤 것인지, 그리고 내가 만약 첫째나 막내로 태어나면 어떨지 알아보는 테스트모아에서 나온 ‘출생 순서 테스트’를 소개드리겠습니다.

_

■출생 순서 테스트

 

[테스트 문제]
1. 처음 동아리 반에 들어갔을 때, 나는
- 새로운 친구들을 만나게 되어 신난다.
- 새로운 친구들과 어떻게 지낼까 걱정된다.

_

2. 나는 친구들과의 모임에서
- 이야기를 주로 하는 편이다.
- 이야기를 주로 듣는 편이다.

_

3. 나에게 더 재미있는 일은?
- 여럿이 함께 일하는 것이다.
- 나 혼자 나의 일을 하는 것이다.

_

4. 나는
- 내가 할 줄 아는 놀이가 편안하다.
- 내가 해보지 않은 새로운 놀이에 호기심이 생긴다.

_

5. 어느 쪽을 더 좋아하나요?
- 주어진 아이디어대로 실천하기
- 새로운 아이디어 내기

_

6. 어떤 일을 할 때, 나는
- 이전에 하던 방법대로 하는 편이다.
- 이전과 다른 방법으로 하는 편이다.

_

7. 어느 쪽이 더 중요한가요?
- 무슨 일인지 원인을 아는 것
- 친구들의 마음을 돌보는 것

_

8. 만약 나에게 동생이 있다면
- 정확하게 가르치겠다.
- 따뜻하게 보살피겠다

_

9. 호감있는 사람이랑 얘기할 때 나의 스타 일은?
- 질문을 많이 한다.
- 리액션을 많이 한다.

_

10. 나는 하루를 보낼 때
- 특별한 계획 없이 즐겁게 보내는 것이 좋다.
- 계획에 따라 즐겁게 보내는 것이 좋다.

_

11. 나는
- 몰아서 한 번에 정리정돈하는 편이다.
- 내 방을 자주 정리정돈하는 편이다.

_

12. 나는 시험공부를 할 때
- 막판에 벼락치기를 하는 편이다.
- 미리미리 준비하는 편이다.

 

_

저의 결과는(?)
INFJ 아기가 나왔습니다.

내가 첫째라면..
부모의 역할에 따라 가치관이 형성되는 유형
아빠나 엄마 중 괜찮은 부분만 닮으려고 함
부정적인 감정이 많은 가정이면 뛰쳐 나옴
자신에게 가족을 부양해야한다는 책임감이 있음

내가 중간이라면..
첫째와 막내가 싸우면 중간에서 의견을 조율함
가족이 행복하다고하면 자신도 행복하다고 느낌
가족 내 여행계획 짜기 담당
가족들의 감정 변화에 민감함

내가 막내라면..
첫째, 중간과 달리 자유로운 영혼의 소유자
가족과 다른 자신의 세계관을 정립
혼자 있는 동안 생각을 많이함
근 5년간의 계획을 다 세워놓음

내가 외동이라면..
자신의 내면세계에 더 많은 시간을 보냄
어릴 때 유치원 끝나고 엄마에게 폭풍수다
과묵한 집안에 잘 적응하지 못함
엄마, 아빠 중 어색한 사이가 있음

_

같이 해봐요


출생 순서 테스트 링크 바로가기

_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