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머글(딩머글)

나를 표현하는 한마디 테스트 (모든 유형 mbti 결과 정리)

by 딩도 2024. 2. 15.
반응형


케이테스트라는 사이트에서 나를 한마디로 표현한다면 어떨지 테스트로 알려주는 ‘나를 표현하는 한마디 테스트’를 소개드리겠습니다.

_

■나를 표현하는 한마디 테스트

 

[테스트 문제]
1. 새로 전학 와서 친구가 없어서 외롭다고 하는 같은 반 학우에게 나는?
- 새로 전학 와서 없는 게 당연하다고 하며 심심하면 나의 자리로 놀러 오라고 한다.
- 많이 외로울 것 같다며 금방 다른 친구들과도 친하게 지내게 될 것이라고 이야기한다.

_

2. 친구가 잠깐 카페에서 이야기하는 상황에서 내가 더 많이 하는 행동은?
- 친구의 고민거리가 있구나 생각하며 이야기를 들어준다.
- 친구의 고민거리가 있구나 생각하며 그것에 대한 나의 생각을 열심히 이야기한다.

_

3. 내내 춥다가 날씨가 많이 따뜻해지고 좋아졌다. 이때 나는?
- 샤워하고 집 밖으로 나가서 산책하기
- 샤워하고 침대에 누워서 배달 앱 켜기

_

4. 학창 시절 절친이었던 친구가 사업가로 성공해서 티비에 나온다. 이때 드는 생각은?
- 항상 성실하고 올바른 아이였어서 어쩌면 당연한 일이라 생각한다.
- 항상 성실하고 올바른 아이였는데 어떻게 해서 성공했을지 생각한다.

_

5. 저 멀리 다른 행성에 대해 생각해 본 적 있어?라는 질문에 나는?
- 지구랑은 확실히 다른 환경이지 않을까 싶어.
- 다른 행성에도 우리 같이 생긴 생명체들이 우리랑 같은 생각하고 있겠지?

_

6. 공모전 모집 기간을 놓친 상황이다. 이때 나는?
- 이 공모전은 추가모집을 자주 한다는 이야기가 있던데 미리 좀 알아봐야겠어!
- 이거 한다고 소문 다 냈는데 주변 친구들은 나를 뭐라고 생각할까.. 왜 오늘까지였지? 난 왜 이렇게 게으를까!!!!

_

7. 자주 가는 단골집에 갔더니 사장님이 서비스로 직접 만들었다는 케이크를 하나 주셨다. 이때 나는?
- 열심히 만드신 거 같단 생각에 별로라도 괜찮다고 맛있다고 이야기한다.
- 솔직한 피드백이 사장님께도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이 들어 어떤 부분이 별로였는지 이야기한다.

_

8. 친구가 인스타 스토리에 우울한 심정을 표하는 글을 올렸다. 이때 나는?
- 스토리에 하트라도 눌러서 내가 걱정하고 있다는 것을 조금이나마 알린다.
- 내가 해결해 줄 수 있는 부분이 아니라고 생각되어 일단 가만히 있는다.

_

9. 오랜만에 만난 친구의 근황이 새로운 사업을 시작한다고 한다. 이때 나는?
- 우와 사업이라니! 정말 대단하다! 넌 진취적인 성격이라 잘할 것 같아!
- 오 사업? 어떤 사업? 초기 자본금은 얼마로 시작해?

_

10. 중요한 일정 전날 몸살이 와서 못 가게 되었다. 이때 나는?
- 세상일이란 원래 계획대로 되지 않는 법이라 생각한다.
- 몸 관리를 제대로 하지 않았단 생각과 변수에 기분이 썩 좋지는 않다.

_

11. 집 밖을 나왔는데 휴대폰 배터리가 얼마 남지 않았다. 이때 나는?
- ‘친구한테 보조배터리 있겠지’라는 생각에 신경 안 쓰인다.
- 미리 챙겨 놓은 보조배터리로 긴급 수혈한다.

_

12. 새해가 지나고 벌써 한 달이란 시간이 흘렀다. 내가 바라는 앞으로의 한 달은?
- 변수가 생겨도 상황에 맞게 적응하며 지내는 한 달
- 변수가 계속 생기지 않는 평온한 한 달

 

_

저의 결과는(?)
내가 믿을 사람은 나밖에 없어가 나왔습니다.

잘 맞아요
왜? 뭔데? 뭔데?
난 내가 맘에 들어

안 맞아요
후회 없이 살자!
하고 싶은 게 너무 많아

_

■나를 표현하는 한마디 테스트 mbti


ENFP 왜? 뭔데? 뭔데?
ENFJ 익명이라도 악플 못 달아
ESTP 난 내가 맘에 들어
ESTJ 나 자신 너무 멋있어
ENTP 자신의 보물 1호는? 나!
ENTJ 내 리즈는 오지 않았어!
ESFP 내가 인싸라고??? 맞음!
ESFJ 하고 싶은 게 너무 많아

INFP 내일은 꼭 해야지
INFJ 나도 내 속을 모른다
ISTP 명령하면 죽어도 안해
ISTJ 혼자가 편해
INTP 처음에만 사회성 만렙
INTJ 내가 믿을 사람은 나밖에 없어
ISFP 목적 없는 외출은 싫어
ISFJ 후회 없이 살자!
(출처: 케이테스트)

_

같이 해봐요


나를 표현하는 한마디 테스트 링크 바로가기

_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