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경기 파주시는 구직 단념 청년들의 사회 진출을 돕는 '청년도전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파주시 청년도전 지원사업은 구직을 단념하거나 취업에 대한 의욕이 부족한 청년들에게 다양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지원해 자신감 회복과 역량 강화를 이끄는 프로그램입니다.
프로그램은 단기(5주), 중기(15주), 장기(25주) 과정으로 운영되, 1대 1 상담, 면접상담, 지역 연계, 자율활동 등의 내용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특히 프로그램 이수 후에는 각종 취업지원제도와의 연계도 추진해 청년들의 취업을 지원한다는 계획이라고 합니다.
프로그램 참여 및 이수 청년들에게 참여 수당과 성과급(인센티브)이 지급되는데 참여 수당은 단기 과정 50만원, 중기 과정 150만원, 장기 과정 250만원이며 중기와 장기 과정을 이수하는 경우에는 추가 성과급이 지급돼 최대 350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파주시 청년도전 지원사업 참여 대상은 ▲18~34세 구직단념청년 ▲자립준비청년 ▲청소년복지시설 입퇴소 청년 ▲북한 이탈 청년 ▲지역특화청년(19~39세) 등입니다.
파주시는 2025년 올해 총 120명의 청년을 지원한다는 방침이라고 합니다.
파주시 청년도전 지원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구직단념청년 등은 고용24 누리집(www.work24.go.kr)을 통해 신청하면 됩니다.
_
본 내용은 파주시 출처를
기반으로 작성하였음을 알려드립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