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과천시가 올해 ‘청년동아리 지원사업’에 참여할 동아리를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습니다.
과천시는 청년 커뮤니티 활성화를 위해 지난 2020년부터 청년동아리 활동을 지원해오고 있습니다.
과천시에 거주하는 19세 이상 39세 이하 청년 5인 이상으로 구성된 동아리로, 문화예술, 지역문제 해결 등 청년 자율과 창의에 기반한 주제를 다루는 동아리이면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과천시는 사업계획의 타당성, 창의성, 활동 내용의 공익성 등을 1차 심사하고, 과천시 지방보조금 심의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선정된 팀에게는 동아리별 150만원 이내의 활성화 지원사업 보조금을 지원한다고 합니다.
과천시 청년동아리 활동비 지원 참여를 희망하는 동아리는 과천시 누리집(www.gccity.go.kr)에 게시된 공고문을 참고하여 신청서를 작성한 뒤, 이달 2024년 2월 19일부터 21일 (10시~17시) 사이에 과천시청(관문로 69) 복지정책과 청년인구정책팀으로 방문해 제출하면 됩니다.
_
마지막으로 신계용 과천시장은 “과천시의 미래를 이끌어나갈 청년들이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며, 교류를 통해 꿈을 키우고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청년들이 살기 좋은, 청년을 위한, 청년들이 바라는 정책이 시행되는 과천을 만들어 가도록 힘쓰겠다”라고 말했습니다.
본 설명은 과천시 보도자료 출처를
기반으로 작성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