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대전 학자금대출 이자지원 신청

by 딩도 2024. 2. 16.
반응형


대전시는 대학생학자금 대출 이자지원 사업 신청자를 이달 2024년 2월 14일부터 2024년 10월 31일까지 상시 모집한다고 밝혔습니다.

한국장학재단에서 학자금대출을 지원받은 경우 2024년 올해 대전지역 대학교에 재학 중인 대학생뿐만 아니라 타 지역 대학교에 재학 중인 경우에도 본인 또는 부모 중 한 명이 2022년 12월 31일 이전부터 신청일 현재까지 대전에 주소를 둔 대학생이면 가능하다고 합니다.

지원 연령은 55세로 확대돼 만학도인 대학생 및 대학원생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대전 학자금대출 이자지원 신청사업에 선정되면 한국장학재단에서 등록금 또는 생활비로 대출받은 취업 후 상환 학자금과 일반학자금의 2023년도 발생한 대출 이자 전액을 지원받게 됩니다.

다만 ▲다른 기관·단체·개인으로부터 학자금 이자 명목으로 지원받은 경우 ▲대학교에서 제적된 경우 ▲졸업생 및 수료생 ▲한국장학재단에서 빌린 학자금을 전액 상환한 경우에는 지원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대전 학자금대출 이자지원 신청방법은 대전청년포털(http://www.daejeonyouthportal.kr)을 통해, 본인의 주민등록 초본, 재학(휴학)증명서, 부모의 주민등록초본 및 가족관계증명서 등 관련 서류를 첨부하여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됩니다.

대전 학자금대출 이자지원 대상자로 선정되면 대전시가 이자를 직접 한국장학재단에 상환하는 방식으로 지원되며 선정 결과는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https://www.kosaf.go.kr)에서 확인하면 됩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대전시 홈페이지와 대전청년포털의 공고문을 통해 확인이 가능하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대전시 청년정책과(☎042-270-0831)로 문의하면 됩니다.

_

마지막으로 민동희 대전시 복지국장은 “경제적으로 어려움에 처한 대학생들의 학자금 부담을 완화하고 학업 정진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습니다.

본 설명은 대전광역시 홈페이지 출처를
기반으로 작성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